전체뉴스

Total News

악역변신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노하우!

입력 2012-05-29 15:10:02 수정 2012-05-29 15:1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다양한 드라마 속 악역 여배우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동안 착하고 순수한 이미지에서 180도 변신에 성공한 그녀들을 돋보이게 한 메이크업 비법에 이목이 집중 되는 것.


특히, 과거 짙은 아이 메이크업에 화려한 립 메이크업 등 과도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던 악역 여배우들과는 달리 악역 캐릭터를 살리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메이크업으로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고 있다.

SBS 수목드라마 ‘옥탑방 왕세자’ 속 정유미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악역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전 작품의 지고지순한 캐릭터와 성격이 전혀 다른 악역을 맡게 되면서 스타일과 메이크업 변신으로 180도 달라진 모습을 연출했다. 정유미는 헤어를 레드 컬러로 염색하여 전체적인 분위기에 포인트를 주었으며 또렷한 눈매와 속눈썹 컬링에 신경 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정유미의 메이크업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아이 메이크업’으로 언더 아이라인까지 꼼꼼하게 아이라인을 그려 강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커리어우먼의 인상을 자아냈다.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점막 안쪽을 꼼꼼하게 메우고 눈꼬리는 조금 길게 그려 연출했다. 컬링 효과가 뛰어난 마스카라로 입체감을 주어 강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연출하였다.


사임당 화장품 ‘사임당 단빛아이라이너’는 선명한 색상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해 주며, 민감한 눈 주위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한방 아이라이너이다. 또한 ‘사임당 단빛마스카라’는 천연의 식물성 왁스를 다량 함유하여 뭉침이 없고 볼륨효과가 우수하다.

KBS 2TV 수목드라마 ‘적도의 남자’ 속 임정은의 강렬한 립 메이크업은 최근 드라마가 종영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임정은은 드라마 속에서 메이크업에 다양한 포인트를 연출하여 선보였는데 그 중에서도 항상 의상이나 헤어에 어울리는 컬러로 선보인 립 메이크업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임정은의 비비드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톤과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입술 안쪽에서부터 짙게 발라주고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면서 라인까지 또렷하게 발라야 한다. 또한, 립 컬러의 발색을 높이기 위해선 입술이 촉촉하게 유지된 상태에서 립스틱을 여러 차례 덧바르는 것이 좋다.


에스쁘아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OR402’는 가벼운 텍스처와 컬러 그대로 표현되는 뛰어난 발색력의 립스틱으로 덧바르지 않아도 한번에 선명한 컬러의 립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라인은 총 10가지 컬러로 바르지 구성되어 자신의 얼굴 톤에 맞는 컬러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과거 악역을 연기하는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이 스모키 메이크업과 립 컬러 포인트 등 다양한 포인트를 한꺼번에 표현한 메이크업이었다면 MBC 아침드라마 ‘천사의 선택’ 속 고나은의 메이크업은 결점없는 피부로 연출하는 것만으로 차갑지만 깔끔한 분위기를 표현하였다.

이렇게 결점 없이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중점을 둔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선 수분감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얼굴 전체에 촉촉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은 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파우더 타입의 제품을 선택하여 은은한 피부 빛이 나는 메이크업으로 연출하며 피부 결을 살릴 수 있도록 얇게 펴 발라 주면 간편하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카트린 ‘매직 커버링 미네랄 SPF30/PA+++’은 천연 미네랄 100%의 미네랄 파운데이션으로 미네랄 특유의 은은히 빛나는 천연광채는 도자기같이 매끈한 윤광 메이크업으로 연출해준다. 자외선 차단 역할을 하는 천연 미네랄 성분 티타늄옥사이드는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전달한다. 특히, 선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팩트, 하이라이터 기능을 모두 갖춘 6 in 1 멀티 제품으로 야외에서도 간편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 식초 음료] 대상 ‘마시는 홍초’ VS 샘표 ‘백년동안’
· 김남주, 완판의 끝은 어디? 컬러 백 줄줄이 완판
· [기자의 눈] 이마트의 병행수입을 보며...
·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이, 비만 위험 2배
· 역시 고소영! 무보정 파파라치 컷 “진정한 여신포스”
· 국민 당 섭취량 위험 수준···‘커피 등 가공식품 탓’

입력 2012-05-29 15:10:02 수정 2012-05-29 15:11: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