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들은 여름방학이 되면 걱정부터 앞선다. 학교 생활에 지쳐있던 대부분의 아이들이 밤새 PC 게임이나 TV에 정신 팔린 모습을 볼 생각을 하니 학부모들은 가슴 한 켠이 답답해져 온다. 늘 방에만 박혀 있어 내 아이의 인간관계가 틀어지는 것은 아닐지, 소통이 없어 편협한 사고를 가지지는 않을지 걱정이 앞서는 학부모로선 여름방학이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다.
학생들 또한 성적과 친구들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다. 학년이 올라가고 성적이 떨어질수록 저하된 자신감이 생활 전반에 영향을 끼쳐 교우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원만한 인간관계가 인생 성공의 80%를 차지한다는 통계가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아동기 또는 청소년기의 인간관계 형성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같은 학부모와 자녀의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기에 대한 해답은 ‘데일 카네기 리더십 캠프’에서 찾을 수 있다. YBM 리더십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데일 카네기 리더십 캠프’는 여러 활동을 통해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비전을 심어주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올해 진행되는 25회와 26회 데일 카네기 리더십 캠프에서는 자기주도학습법의 창안자인 정철희 교수의 자기주도학습법 특강도 들을 수 있다. 25회 캠프는 7월 27부터 31일까지, 26회 캠프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각각 4박 5일간 진행된다.
이외에도 지식학습이 아닌 ‘체험과 경험’을 통해 학습하고 훈련하도록 도우며 수강생들의 비효과적인 습관이나 경향을 파악해 재조정, 수정을 통해 즉각적인 개선 행동이 나오도록 코칭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긍정적인 자아 정체성을 형성해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타인에게 이끌려 다니는 삶이 아닌 자기주도적인 삶의 방향과 비전을 설정하도록 돕는다.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이뤄지는 이번 캠프에서는 데일 카네기 정규 강사 코스를 수료한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하며 야간에는 당직사관을 따로 두고 관리한다. 또한 인근 병원과 연계하여 환자가 발생하면 신속히 치료받을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춰 놓았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마감은 7월 6일까지다. 학생들이 캠프에 참가하는 동안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YBM 리더십아카데미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기자(bg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사랑 인증샷 올리면 선물이 펑펑’
· 장마철 필수 패션 아이템! 개성 있는 레인아이템 인기
· LG생건, 액상분유로 분유시장 넘보다
· 이민정, 드라마 속 사랑스런 엘프녀 1위
· 시원한 여름나기 인테리어, 리빙 아이디어 여기에
· 뷰티 브랜드, “불황 속 소비자 지갑을 열어라” 알뜰형 마케팅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