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해외 유명 브랜드/명품 가방을 시중가 대비 최대 44%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가방DAY’(가방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방데이란, 국내 패셔니스트들에게 잘 알려진 마이클코어스, 토리버치, 비비안웨스트우드, 프라다 등 유명 브랜드·명품 가방을 매월 브랜드별로 순차적으로 한정 판매하는 상시 코너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재고 확보 및 가격 경쟁력 등으로 인해 구매가 어려웠던 유명 해외브랜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가 대비 평균 40% 가량 저렴하게 선보여, 고물가 속 소비자들의 브랜드상품 구매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해외구매대행을 주로 이용하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구매채널을 확대시켜 주는 것은 물론, 재고를 미리 확보해 7일 이상 소요되는 해외배송이 아닌 국내배송을 통해 평균 1~3일이면 원하는 상품을 배송 받아볼 수 있다.
먼저, 오는 18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첫 번째 가방데이에서는 미국 유명브랜드 마이클코어스의 해밀턴 백을 시중가 대비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중저가 명품 브랜드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감이 특징인 해밀턴백은 특히 20~30대 직장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 알려졌다.
블랙 금장/은장, 러기지 금장/은장 등 수요가 가장 높은 4가지 기본 스타일을 총 200개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며, 해밀턴 라지 은장 러기지와 해밀턴 라지 은장 블랙’은 각각 30만4900원에, 해밀턴 라지 금장 블랙과 해밀턴 라지 금장 러기지는 각각 32만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가방데이는 6월 한 달간 열흘씩 1차(6/18일~6/27일), 2차(6/28일~7/8일), 3차(7/9일~7/18일)에 걸쳐 총 450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마이클코어스 해밀턴 라지백에 이어2, 3차 이벤트에서는 해밀턴 사첼백과 해밀턴 풀톤 반지갑 등을 할인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황준하 옥션 패션팀 팀장은 “원자재값,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해외명품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칩시크(Cheap Chic, 싸면서도 멋있다는 뜻)를 추구하는 실속형 소비자들을 겨냥해 파격가에 해외 브랜드 가방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적정 가격대, 선호 브랜드를 선별해 다양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사랑 인증샷 올리면 선물이 펑펑’
· 장마철 필수 패션 아이템! 개성 있는 레인아이템 인기
· LG생건, 액상분유로 분유시장 넘보다
· 이민정, 드라마 속 사랑스런 엘프녀 1위
· 시원한 여름나기 인테리어, 리빙 아이디어 여기에
· 뷰티 브랜드, “불황 속 소비자 지갑을 열어라” 알뜰형 마케팅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