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에 아빠들의 육아 열풍이 상륙했다. 온라인 육아 전용 커뮤니티 ‘맘앤대디 클럽’ 오픈을 기념해 ‘쿨대디 포토 컨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힌 것. 이번 컨테스트는 육아브랜드 베이비뵨과 함께 기획했다.
오는 30일까지 아빠와 아이의 애정과 유대감이 느껴지는 사진과 지원동기를 게시판에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대상은 2012년 출산을 앞둔 예비아빠와 3세 이하 영유아를 둔 초보아빠다. 예비아빠는 임산부 부인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지원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110만원, 2등(3명)은 50만원, 3등(11명)은 11만원 상당의 베이비뵨 프리미엄 육아 세트를 증정한다.
11번가에 따르면 1월부터 5월까지 유아용품의 구매층을 분석한 결과 지난 동기 대비 남성고객 구매가 60% 가량 상승했다. 친구 같은 아빠를 뜻하는 프랜디(friend+daddy)와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 남성이 가사와 육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1번가는 아빠가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을 선정해 최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베이비뵨 미라클아기띠는 20만9000원에 바람막이와 턱받이를 증정한다. 여름용 에어메쉬 아기띠는 14만원대다. 베이비시터 밸런스바운서는 16% 저렴하게 판매하며, 2만원 상당의 소프트빕(턱받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정지현 11번가 유아용품 담당 MD는 “육아분담이 부부 공동으로 해야 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육아용품도 남성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이 인기”라며 “젊은 남성을 타깃으로 한 유아용품 및 프로모션을 기획해 육아와 남성이 갖는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맘앤대디 클럽은 유아상품에 대한 구매혜택은 물론 정보 및 상담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육아 전문 커뮤니티다. 육아에 대한 노하우 공유와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육아뿐만 아니라 마트,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대한 혜택이 제공돼 미혼 소비자도 가입하면 좋다. 가입자 전원에게 쿠폰교환 및 도서문화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1100점과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1000원 상당의 11가지 쿠폰팩을 지급한다. 매월 클럽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유아 및 생활용품 등 경품을 증정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엑스포, 무슨 경품이 이렇게 많아?
· 아이와 함께한 사진 올리면 경품 '왕창' 쏟아져요
· 옥션, 브랜드·명품가방 최대 44% 할인
· 바캉스 다이어트, 그러다가 피부 망친다
· 아벤트코리아, “내 남편이 최고야”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