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브랜드나 성분, 효과 등 어떠한 정보도 밝히지 않은 채 기존 제품과 비교 사용한 결과를 공개하는 블라인드 테스트가 유행하고 있는 요즘, ‘쇼킹크림’이라는 신제품이 뷰티 블로거들 사이에 화제 되고 있다.
‘쇼킹크림’은 총 100명의 뷰티 파워 블로거들이 자신이 현재 쓰고 있는 수분크림과 비교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제품으로, 제품명 외에는 밝혀진 것이 없는 상태.
이번 블라인드테스트에 참여한 100명의 블로거들은 타 브랜드의 수분크림, 보습크림, 올인원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과 쇼킹크림을 비교 품평한 결과, 보습력과 수분 유지력, 흡수력, 발림성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감을 보였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기존 블라인드 테스트 대상이 20대를 중심으로 맞춰져 있던 것에 반해, 10대에서 4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과 건성, 지성, 복합성, 트러블 등 다양한 피부타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공신력을 높였다.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에 참여한 한 뷰티 블로거는 “이렇게 공정한 블라인드테스트는 처음”이라며 “쇼킹크림이라는 이름 자체도 특이한데 색깔도 독특하고 발림성이 너무 좋았다. 재차 회사정보나 제품정보를 물어 보았지만 쇼킹크림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를 부탁한다라는 말만 남겼다”고 전했다.
제품명만 밝혀진 채 어떤 정보도 알려진 것이 없는 쇼킹크림의 수수께끼는 오는 10일 100인의 블로거들을 통해 밝혀질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 (yjh@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