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뷰티 브랜드 "불황 속, 소비자 지갑을 열어라!"

입력 2012-07-23 11:19:18 수정 2012-07-23 11:20: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불황이 계속되면서 뷰티 브랜드들은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자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고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거나, 대용량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단순구매 보다 상품과 함께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제품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며 “이러한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해 하반기에도 할인 이벤트나 판촉물 증정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 이라고 말했다.

▲ 알뜰•실속 사은품 받아가세요
뷰티브랜드에서 할인된 가격이 아닌 정가에 제품을 구매했을 때 혹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감사의 표시로 시즌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경품 역시 여름철에 꼭 필요한 바캉스 용품이나 장마 용품으로 실속 있다는 평가.

소망화장품은 8월 31일 까지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준비된 사은품으로는 트래블 지퍼팩, 핑크플라워 파우치 등이 있다. 특히 5만원 이상 구매 하는 고객들에게는 깜직한 디자인의 쿨링백을 제공한다고. 쿨링백은 휴대하기가 편하고 뛰어난 보냉 효과로 휴가지 뿐만 아니라 도시락 가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전국 뷰티 크레딧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에코퓨어, 다나한, 꽃을든남자 등 브랜드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증정한다.

멜비타에서는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샘플키트와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 1일부터 한정수량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쿠폰을 소지하고 온 고객에 한해 3종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8월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고. 3종은 여름철에 꼭 필요한 스킨 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킨푸드에서도 26일까지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두피케어 샴푸, 빙하수 멀티 젤, 블랙슈가 딥 클렌징 크림 등 여행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바캉스 6종 키트’를 여행용 파우치에 담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 통 큰 대용량 제품으로 넉넉하게
대용량 화장품이 뷰티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중저가의 브랜드 샵은 물론 고가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대용량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인기 제품을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하거나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것.

최근 소망화장품에서는 300ml 대용량의 ‘꽃을든남자 에코플라워 워터파워 크림[300ml/9,800원선]’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젤 타입 수분크림으로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7가지 꽃 성분으로 이루어진 NATURAL FLOWER COMPLEX가 함유되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한방 브랜드 설화수도 피부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수분선크림 '수율선크림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75ml/70,000원선]'을 선보였다. ‘수율선크림’은 황금추출물이 외부 자와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한방 해조 추출물이 캡슐화되어 있는 수율환이 피부에 수분을 깊게 공급하여 자외선에 의한 수분 증발을 방지해주는 수분선크림이다.

한편 발아 식물 화장품 프리메라는 한정판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대용량 출시 기념으 로 이벤트를 실시하여 당첨된 1만 명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1만 샘플링’을 실시하기도 했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은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알파인 스트로베리의 수분 발아 에너지를 함유한 수분크림으로 비타민C, 케라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파파야 열매 추출물이 피부 생기를 부여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입력 2012-07-23 11:19:18 수정 2012-07-23 11:20:1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