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휴가 후, 얼룩진 피부 고민말고 미리 예방하자!

입력 2012-07-26 17:01:09 수정 2012-07-26 17:02: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장마가 지나고 무더위와 함께 일년 중 가장 신나는 여름휴가가 찾아왔다.

하지만 들뜬 마음도 잠시 직장인 이현정(30)씨는 “작년에 휴가를 다녀온 후 피부 건조함이 심해지고, 푸석푸석 해진 피부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며 걱정했다.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 장소와 기간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뜨거운 여름철 태양아래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 될 자신의 피부 상태도 미리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다.

적어도 휴가 떠나기 2주 전 부터는 피부 다지기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강렬한 햇빛과 찌는 열기 속에 얼룩진 피부를 피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 각질 정리로 깔끔하게

각질은 외부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과도하게 축적되면 땀과 노폐물 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에 트러블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피부에 공급 될 수분과 영양을 피부 속까지 전달하지 못하게 한다.

여름 휴가 일주일 전 주 2회 정도의 각질 정리를 해주면 피부 표면이 햇빛에 골고루 노출되어 얼룩지지 않는다. 또한 기본 바탕을 매끄럽게 정리해줘 피부 깊은 곳까지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

한율 ‘젤 스크럽(100ml / 30,000원대)’은 천연 한방 적소두(팥) 성분이 모공 속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팩을 한 듯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뉴트로지나 ‘딥클린 리바이탈라이징 핑크 그레이프루트 포밍 스크럽(100g / 13,000원대)’은 홍자몽 비타민이 피부를 생기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핑크 비즈가 들어있는 부드러 운 젤타입 각질 제거 스크럽으로 피부 각질, 먼지, 노폐물을 99% 딥 클린해 준다.

▲ 시작부터 기초 공사를 철저하게

세안 직후 피부는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과 보습막이 클렌징되어 급속도로 수분 증발이 일어나 극심하게 건조한 상태가 된다. 따라서 퍼스트 에센스를 사용하여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과 동시에 흐트러진 피부를 정돈하고 피부 표면을 매끈하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것이 좋다.

한율 브랜드매니저 조문희 팀장은 “기초 체력이 부족하면 다른 사람보다 쉽게 피로해지고 회복이 더딘 것처럼 피부 기초 체력이 중요하다.”며 “피부 항상성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해도 피부가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부터, 피부 자생력을 길러주는 보약과도 같은 한방 안티에이징 퍼스트 세럼인 한율 ‘율려 원액’이 제격”이라고 강조했다.

한율 ‘율려 원액(70ml / 65,000원대)’은 83% 한방 농축액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여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항상성을 개선시켜주는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한방 퍼스트 세럼이다. 갈색 솔잎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 손상을 방지해주는 것과 동시에 진피층의 콜라겐 분해 억제를 통해 밸런스를 정상화시켜 주름 생성을 방지하여 준다.

수려한 ‘초윤 사랑초 에센스(45ml / 45,000원대)’는 피부 불균형이 심해지는 세안 직후의 피부 상태를 바로잡아 흐려진 안색을 밝히고 윤기있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 수분벽으로 촉촉하게

태닝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되돌리기란 쉽지 않다. 그러므로 햇빛에 노출되기 전 강력한 수분벽을 만들어야 휴가를 다녀온 후 피부 건조증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휴가를 떠나기 최소 일주일 전부터 수분크림으로 꼼꼼히 채워 피부 수분장벽을 만들어줘야 휴가를 다녀온 뒤에도 건조하거나 당기지 않는다. 그 밖에도 평소보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시기이기에 수시로 에센스 성분이 포함된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 또한 좋다.

한율 ‘고결수 크림(60ml / 70,000원대)’은 홍삼, 맥문동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 속 열기를 낮추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생기 넘치고 탄력 있는 피부로 회복시켜준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50ml / 37,500원대)’은 특허 보습 성분 마노스가 함유되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여, 48시간 동안 수분감을 지속 시켜준다.

한율 ‘고결수 에센스 워터(120ml / 40,000원대)’는 한방 농축 수분이 빠르게 흡수되어 즉각적으로 피부 열기를 케어하고 맑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3in1 수분 안티에이징 에센스.

라네즈 ‘워터뱅크 미네랄 스킨 미스트(120ml / 22,000원대)’는 강력한 수분 공급, 피부 속 수분 밸런스 유지, 수분 순환작용의 3단계 수분관리 시스템을 적용한 수분 공급 미네랄 미스트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입력 2012-07-26 17:01:09 수정 2012-07-26 17:02:2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