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여기 별다른 다이어트 없이도 5Kg은 거뜬히 빠져 보이는 패션 전략이 있다. 바로 부위별 컬러의 매치, 아이템 하나만 잘 선택한다면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날 것이다.
▲ 상체 통통족 - 상의는 짙은 색상으로 슬림하게, 하의는 프린트 제품으로 볼륨감 있게~
상체 비만이 고민인 여성이라면 올 여름 상의는 짙은 색상 컬러의 의상을 착용, 하체가 상대적으로 부각되어 보이는 밝은 컬러, 프린트 제품으로 밸런스 맞는 코디를 해보자.
상의는 블랙, 네이비 등의 짙은 컬러 의상으로 선택한다면 색상에서 오는 수축 효과를 통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혹은 이너를 짙은 컬러의 민소매 탑으로 입고 그 위에 밝은 컬러 루즈 핏의 박시한 티셔츠를 레이어드 하는 것도 상체를 슬림해 보이게 하는 방법 중 하나다.
하의는 상체에 비해 볼륨감 있어 보이는 컬러, 패턴을 활용, 보다 팽창된 느낌을 주면서 상대적으로 상체가 왜소해 보이는 패션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상체 통통녀를 위한 여름 패션 전략. 꽃무늬, 기하학적 무늬 등 커다란 무늬의 밝은 컬러 하의를 추천한다.
▲ 하체 비만녀 - 프릴, 셔링 원피스, 비비드 컬러 백과 함께 슬림 효과 업~
하체에 살이 집중돼 있다면 시선을 상의로 모아줄 수 있는 코디법을 실행해보자.
하체 비만녀들에게는 프릴 원피스가 가장 최적의 아이템. 프릴 디테일은 상의에 화사함을 부여해 시선도 모아주고 원피스 자체의 넓게 퍼진 디자인이 복부 살을 효과적으로 감추어 준다.
팬츠를 즐겨 입는 여성이라면 허벅지 라인은 여유 있으면서 발목 부분으로 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배기 팬츠를 이용해 보자.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쉽게 드러나지 않는 다리 라인으로 결점을 숨길 수 있다. 이 때 상의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밝은 컬러 제품으로 하의와 밸런스를 맞춘다. 마무리로 비비드한 컬러 백을 코디한다면 상의를 돋보이게 하는 코디 아이템으로 금상첨화.
▲ 몸통 비만형 - 허리 포인트 의상과 시선을 업 시키는 액세서리로 코디
뱃살이 많은 여성들은 오히려 허리 라인이 강조된 의상이나 벨티드 의상으로 보다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이 웨스트나 허리 라인이 피트 되는 의상은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면서 시선을 분산시키기 때문.
여기에 볼볼 장식 혹은 참 장식이 화려한 팔찌를 믹스 앤 매치한다면 시선 분산 효과가 배가되어 보다 라인 있는 여성으로 거듭 날 수 있다. 또한 칼라 배색, 벨트 부분이 색상이 구분되는 상의를 착용, 포인트 디테일로 배로 가는 시선을 모아주는 전략도 참고 할 것.
브릿지 일레븐 관계자는 “해마다 여름이면 많은 여성들이 노출 패션을 위한 다이어트에 돌입하곤 한다”며 “상체에 살이 많아 고민인 여성은 상의는 짙게 하의는 화사한 패턴을, 하체비만이 고민인 여성은 시선을 분산시키기 좋은 액세서리, 프릴, 셔링 등 디테일이 강한 상의를 이용해 보자”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내 자식 미울때? “잔소리 그만!" 문닫고 방에 쏙..
· 예뻐지려다…`양악수술` 부작용 피해 급증
· 해외 여행 공짜로 가는 법?
·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 테이크아웃 커피, 믿고 마실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