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꼼꼼한 치아관리로 자신감 있게 웃자!

입력 2012-08-14 13:41:17 수정 201208141342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첫 인상에서부터 호감을 주는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인상연구가들은 좋은 인상을 결정짓는 첫 번째 조건으로 웃는 얼굴을 꼽는다. 긍정적이고 밝은 미소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좋은 인상을 남기기 때문이다.

자신감 있는 미소에서 전제 되어야 하는 조건이 있다. 바로 ‘건강하고 고른 치아’다. 치아상태에 자신이 없어 이를 드러내 보이지 못하면 자연스럽고 밝은 긍정적인 미소로 상대방을 대하는 것이 힘들어진다. 웃는 얼굴의 좋은 인상으로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한 치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에는 집에서도 구강 홈케어를 할 수 있는 전문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치과에 가지 않고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

▲ 양치질의 완성은 ‘치실과 치간칫솔’

치과 전문의들은 기본적인 양치질 이외에도 일주일에 3~4번은 치실이나 치간칫솔과 같은 전문 기능성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프라그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조언한다. 치실과 치간칫솔 등은 프라그가 남아있기 쉬운 치아 사이와 잇몸과 치아 경계면 관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휴대하고 다니면서 양치 후 곧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내게 잘 맞고 사용하기 편리한 전문기능성 제품들로 골라 쓰는 것 또한 중요하다. 2080 소프트 치간칫솔은 치아 사이 프라그 제거를 도와주는 세계특허 제품이다. 금속와이어가 없는 방식이라 갈바닉 쇼크현상 등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프라그를 관리 할 수 있다. 또 2080 360도 회전치실은 손가락으로 닿기 힘든 치아 구석구석까지 교체형 헤드가 닿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손을 입안에 넣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평소에 프라그와 치석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충치와 잇몸병, 치아변색 등을 막을 수 있다.

▲ 치약 칫솔도 내 치아타입에 맞춰서 사용해야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치약도 범용제품 보다는 자신의 치아상태와 양치습관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충치, 잇몸질환, 구취 뿐만 아니라 치아와 잇몸상태 및 나이 등에 맞게 세밀하게 관리해주는 세분화된 치약과 칫솔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2080 프로 치약은 자신의 치아와 잇몸상태의 적합한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치약이다. 미국치과협회(ADA)에서 추천하는 시험방법에 따라 정밀하게 측정된 연마도(RDA) 수치를 적용해 부드러운 세정인 RDA 60, 일반적 세정의 RDA 90, 강한 세정의 RDA 120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같은 연마도로 분류된 2080프로 칫솔을 함께 사용하면 기능이 한층 강화돼 효과적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다.

40세 이상의 성인치아 고민을 해결해 주는 타깃맞춤형 치약도 있다. 40세 이상의 성인치아는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 잇몸이 노화되거나 치아표면의 법랑질이 손상돼 시린이 증상이 나타나는 등 구강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이다.

2080 액티브40+ 시린이케어는 민감 신경완화제인 질산칼륨이 노출된 치아 상아질에 흡수되어 신경섬유조직을 감싸줌으로써 시린이 증상을 억제시켜 주며, 2080 액티브40+ 잇몸케어는 잇몸질환 예방성분인 비타민E 성분과 염화나트륨의 복합처방으로 잇몸염증 및 치조농루를 예방해 건강한 잇몸 유지에 도움을 준다.

치아질환이 심해져 임플란트 시술을 했다면 임플란트 전용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2080 프로 임플라덴트 치약은 국내 1위 임플란트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의 공동연구 및 기술제휴를 통해 만들어낸 고기능성 치약이다. RDA 30의 저연마 타입 치약으로 90~100 정도의 연마도를 가지는 일반치약 보다 연마도를 낮춰 치아 자극과 양치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시켰다.

2080 프로 임플라덴트 칫솔은 초극세모 칫솔로 국내에서 가장 가는 굵기(4mils)의 칫솔모를 적용해 치아 마모 우려를 최소화했다. 칫솔의 미세한 초극세모가 프라그가 생기기 쉬운 임플란트 치아의 보철물과 치아 틈새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 오럴케어 제품도 뷰티 아이템 시대

그동안 치아관리 제품을 단순히 생활용품으로 여겼다면 이제는 뷰티제품으로 접근하는 추세다. 실제로 교정, 치아미백, 잇몸성형, 임플란트 시술 등이 일반화 되고 있으며, 시중에 다양한 치아관리 스페셜케어 제품이 나와 마치 화장품 시장과 비슷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건 중 치아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희고 가지런한 치아는 호감을 준다는 사실 때문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치아 미용과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 자연분만 해야하는 이유
· ‘착한 일’ 하면 뮤지컬이 반값
· 폭염 특보기간 인기상품은 겨울코트?
· 풀만 먹는 다이어트는 그만, ‘맛있는 다이어트’

입력 2012-08-14 13:41:17 수정 2012081413420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