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급성장 남성화장품 시장, 이색성분으로 차별화 경쟁

입력 2012-08-23 14:48:52 수정 2012-08-23 14:49: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그루밍 족’이 증가하면서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이 급성장, 매년 1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에는 1조원대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

남성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남성용 마스크팩, 군인 전용 위장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이에 화장품 업계에서는 빅모델을 기용하거나 제품의 차별화를 통한 남심공략에 한창인데 최근엔 이색원료 사용 및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잉카인들이 자양강장제로 애용했던 희귀식물 마카추출물을 비롯한 블랙커민 또는 발효성분등으로 지친 남성의 피부보호 및 활력을 부여하는 이색성분이 주목 받고 있다.

주름, 미백등의 기능성에도 관심이 높아지는 남성 소비자들을 겨냥한 기능성 제품도 인기다.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및 주름관리에 효과적인 주름 기능성 및 특허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제품도 대거 출시되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 김영태 마케팅팀장은 "최근 안데스의 산삼이라 불리는 마카추출물을 비롯한 차별화된 원료를 개발한 제품 출시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남성들도 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을 선호하는데 이에 식물에서 찾은 원료를 주로 사용하는 등 화장품 원료의 트렌드가 변모하고 있다. 점차 커지고 있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독특하고 차별화된 성분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 안데스 산삼 마카성분 및 주름개선 우방자추출물 함유, 라비다옴므 멀티 솔루션

라비다 옴므 멀티 솔루션은 피부에 부드러운 느낌과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에센스 겸용 로션으로, 피부 속 활성 물질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시켜 주는 파워셀 성분과 강인한 남성을 상징하는 마카추출물의 시너지 효과로 활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라비다 옴므에 적용된 마카추출물은 안데스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희귀식물이다. 마카추출물은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활성산소 제거 및 생성억제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한 우방자 추출물은 국내특허를 받은 코리아나만의 독자적인 주름개선성분으로 콜라겐 생성을 통한 피부 노화 억제와 재생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남성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키고 생기 있는 남성 피부로 가꿔준다.

▲ 천연발효 성분 함유로 피부 흡수력 높여주는 숨37 시크릿 포맨 프로그래밍에센스

‘숨37 시크릿 포맨 프로그래밍에센스’는 80여가지 식물의 발효성분이 면도와 흡연, 음주 등의 지친 남성의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시켜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에센스이다. 발효 지질막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보습감과 촉촉함을 오래도록 지속시켜줘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 만병통치약 블랙커민 함유, 오휘 포맨 얼티밋 안티에이징 세럼

오휘 포맨 얼티밋 안티에이징 세럼은 스트레스나 오염,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인해 피부 균형이 깨지면서 나타나는 탄력 저하와 거칠어짐, 칙칙해짐을 관리해 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만병 통치약으로 불리는 블랙 커민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피부의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잡아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유지시키고 한층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 중 의약품 복용에 관한 진실
· 롯데면세점 ‘명품 대전’ 최대 70% 할인
· 영어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막막하다면?
· 놀이공원 가고 싶니? 댓글만 달면 돼





입력 2012-08-23 14:48:52 수정 2012-08-23 14:49:12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