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의 올 여름 바캉스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총 4,000세대 중 66.4%가 7월말 부터 8월 중순에 바캉스를 다녀왔다. 특히 가족•친지와 함께 바캉스를 가는 비율이 86.5%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여 가족단위의 바캉스가 주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즐거운 바캉스 후, 일상생활로 돌아오면 바캉스 후유증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다. 바캉스기간 동안 무리한 야외활동으로 생체리듬이 무너지고 장기간 자외선 노출로 피부가 상하기도 한다. 또 장거리 운전으로 근육이 뭉치거나 레저활동으로 안 쓰던 근육을 사용해 발생한 근육통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바캉스 후유증’을 해결하기 위한 힐링 아이템이 인기다. 직접적인 마사지 기구에서부터 피부 면역력 강화와 마사지 요법까지, 심신의 치유와 회복을 돕는 우리가족 힐링 제품을 소개한다.
▲ 아기 – 입욕으로 피부 진정시키고 수면 돕는 ‘한방 입욕제’
여리고 예민한 아기피부는 여름청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자극 받기 쉽다. 특히 손상된 아기피부는 쉽게 회복되지 않고, 성장하면서 지속적으로 축적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즉시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피부질환에 효능을 인정받은 의약외품 입욕제 ‘한방 입욕제 -카밍 바스 파우더’를 제안한다.
한방 베이비 입욕제 ‘카밍 바스 파우더’는 조선 왕실 왕세손의 첫 목욕물인 오지탕 성분과 10가지 한방성분이 함유되어 목욕 중 아기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체취방지, 피부유연, 경미한 피부질환의 보조요법제의 효능효과로 식약청으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아, 피부가 민감한 신생아는 물론 영•유아부터 어린이, 성인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 엄마 – 달팽이 점액으로 피부 힐링 ‘뮤제너 힐링 앰플’
여름 바캉스로 가장 분주한 사람은 엄마다. 바캉스 준비에서부터 바캉스지 살림까지 정신 없이 보내다 보면 정작 자신에게는 소홀하여 바캉스라는 말이 무색하게 피부는 더욱 푸석해지고 건조해지며 자극받는다.
피부 힐링을 위한 차앤박화장품 ‘뮤제너 힐링 앰플’은 피부의 빠른 진정을 주며 트러블로 인한 붉은 기 완화에 효과적인 고농축 피부 진정 앰플이다. ‘뮤제너 힐링 앰플’은 산뜻한 젤 타입으로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며 무방부제, 무향, 무색소로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 아빠 – 장기간 운전으로 뭉친 근육 풀어주는 ‘나비 다용도 안마기’
바캉스 기간 중 오랜 시간 운전은 어깨 뭉침이나 허리, 뒷목 결림을 유발한다. 같은 자세로 장시간 한곳에 앉아있는 것 자체가 몸에 무리가 되기 때문이다.
안마의자 전문업체 브람스에서 출시한 ‘나비 다용도 안마기’는 차량용 및 가정용 등 다양한 곳에서의 활용이 가능하다. 허리, 등, 다리 이외에도 지방이 많은 복부 등 원하는 부위에 갖다 대기만 하면 결림이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소음이 적으며 손 지압 회전 롤러 방식으로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명 중 5명 ‘올 추석, 작년보다 선물비용 축소’
· 오픈마켓 도움 받으면 나도 '주부 CEO'
· 해태제과 맛동산 7.1% 가격인상···조만간 초코파이도?
· ‘톤다운 컬러’로 가을 스타일에 엣지를 더한다
· 직장녀 설문 조사 10명 중 6명 '빈약한 가슴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