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육 채널 재능TV는 양방향 퀴즈 배틀 쇼 ‘으랏차차맘스짱’이 14일 오전 10시 첫 선을 보인다고 전했다.
‘으랏차차맘스짱’은 4~7세 유아를 둔 엄마를 대상으로 육아와 생활 밀착형 정보를 생방송 퀴즈를 통해 알아가는 퀴즈 대결 쇼다. 육아 정보에 목마른 시청자들이 퀴즈를 풀면서 고수들의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신의 육아 상식을 뽐내면서 해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퀴즈 배틀을 원하는 시청자는 화상통화를 통해 방송에 실시간으로 출연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돼 있다. 2명의 시청자가 IP TV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일대일 퀴즈를 풀고, 승자는 상금과 상품을 동시에 챙기는 형식이다. 최종 5라운드까지 진행되며, 승자승 원칙에 따라 이긴 사람은 계속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다. 퀴즈를 연속으로 맞힐 경우, 누적된 상금과 상품을 모두 거머쥘 수 있다는 점이 이 프로그램만의 장점이다.
우승상품으로는 육아용품과 살림에 없어선 안 될 필수 생활용품이 다양하게 준비했다고도 전했다.
재능TV 제작진은 “전화를 걸어 퀴즈를 맞히는 프로그램은 많았지만, IP TV와 모바일 TV의 양방향성과 스마트기술을 동시에 활용해 퀴즈 참여를 하는 방송은 ‘으랏차차맘스짱’이 최초”라며, “재능TV로 육아정보를 얻고자 하는 맘 시청자에게 알찬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자가 참여하는 방송을 스마트 기술로 현실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MC는 만능엔터테이너 최은경과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맡아 재치 있고 노련한 진행 능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bg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중 지방 많이 섭취하면 자녀에게····
· 피지오겔 썬크림서 발암물질 검출
· 저렴하게 외국어 배울 기회 놓치지 말자
· 항공사들, 9월 맞아 ‘특가 프로모션’ 진행
· 퀴즈 응모만 해도 100% 선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