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한 연출, 여인들의 투 웨이 재킷
두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투 웨이 재킷이 F/W 트렌드 아이템으로 꼽힌다. 예를 들어 탈 부착 방식의 베스트가 재킷에 레이어드 된 제품은 베스트와 재킷 두 가지로 활용 가능해 인기다. 또한 재킷에 탈 부착 방식에 러플 장식이 활용되어 드레시 함과 포멀 함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제품이 이번 시즌 강세다. 이러한 이중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투 웨이 재킷은 날씨 혹은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더불어 실루엣은 이번 시즌까지도 무심한 듯 시크해 보이는 루즈한 투 웨이 재킷이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또 다른 디테일의 경우 소매 배색 포인트나 재킷 뒤 판에 활동하기 편하도록 주름을 넣어 멋과 착용감을 동시에 살린 스마트한 디자인의 제품이 선보이고 있으니 참고해도 좋다.
셀렙샵 패션팀에서는 “투 웨이 재킷은 연출 방법이 다양해 주목 받고 있으며 솔리드 팬츠나 팬슬 스커트와 매치해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하기 좋아 20, 30대 오피스 레이디가 즐겨 찾는 스타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 가볍고도 엣지 있는 연출, 여인들의 가죽 베스트
가죽 라이더 재킷도 좋지만 이번 시즌에는 가볍고 레이어드 하기 좋은 가죽 베스트를 적극 활용해 볼 것을 제안한다. 최근 셀러브리티들의 착용과 함께 더욱 부상하고 있는 스타일로 도시녀의 글래머러스 함을 부각시키는 아이템이다. 가죽 베스트는 페미닌 함을 잃지 않도록 살짝 핏 되면서 힙을 덮는 롱 한 기장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더불어 100% 천연 구트(염소) 스킨 소재의 베스트를 눈 여겨 봐야 한다.
구트 스킨의 베스트는 양피보다 질기고 튼튼하며 얇지만 가볍고 따뜻하다는 장점까지 겸비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멋이 느껴져 빈티지한 감각까지 느낄 수 있다. 보다 트렌디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파이톤 등의 애니몰 프린트가 더해진 제품을 선택하자. 편안한 옥스퍼드 슈즈와 발목 기장의 롱 원피스에 살짝 걸쳐 입어도 멋스러우며, 일상 편안하게 착용하는 무지 티셔츠에 레이어드 하면 순식간에 엣지 있는 룩이 완성된다.
2012 가을 트렌드을 만끽하는데 최적의 초이스 아이템인 투 웨이 재킷과 가죽 베스트로 발 빠른 패션 피플의 행보에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영어와 친해지며 직업 체험까지, 일석이조네
· 운현궁서 궁중식이요법서 食料贊要 시연
· 필리핀 국기 맞추고 수도 마닐라로 떠나자!
· 부적합 식품 조회 및 신고, 앱으로 해결하세요
· 몸을 보하는 가을철 미각 여행, 한식 4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