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철에도 꼼꼼하게 자외선을 차단하자
가을철이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한다면 주근깨나 기미, 잡티 등이 짙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보다는 자외선 강도가 낮아져 있는 상황이므로 SPF 치수가 높지 않은 선크림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SPF 50 PA+++(30ml/46000원)는 피부에 순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촉촉한 워터베이스 자외선 차단제로 UVA와 UVB를 차단해줘 다크 스팟, 주근깨, 색소 침착 등을 예방해 준다. 또한 식물에서 추출한 피부 친화력이 좋은 보습 성분과 비타민 E가 하루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며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 된다.
▲ 건조해진 날씨… 각질제거가 우선!
가을철 무엇보다 신경 써야 할 것은 각질 관리다. 급격히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여름보다 각화과정이 둔화되어 과다 각질로 피부가 칙칙해 보이거나, 모공을 막아 여드름 및 각종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또한, 수분 크림, 팩을 듬뿍 발라도 피부에 흡수되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가 더욱 건조할 수 있다. .
따라서 1주일에 1-2회 정도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각질 관리를 해 주는 것은 필수. 알갱이가 큰 스크럽 등을 지나치게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세안 후에는 빠르게 수분이 증발되므로 곧바로 페이스 오일이나 부스터, 퍼스트 세럼 등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자.
랑콤 엑스폴리앙스 끌라르떼 젤(100ml/45000원)은 중복합성 피부용의 젤 타입 각질제거제로 젤에 함유된 화이트왁스 마이크로 비즈와 섬세한 각질 제거 알갱이들이 피부에 녹으면서 모공 속을 청소해주며 파인애플과 파파야 추출물을 함유한 산뜻한 젤 포뮬러가 칙칙하고 윤기 없는 피부에 빛을 더해준다.
▲ 건조한 가을 수분 보충도 충실하게!
일교차가 큰 날씨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피부 내 유•수분의 밸런스를 깨뜨려 피부 당김 현상과 번들거림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다.
평소보다 물을 조금 더 자주 마셔주고,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수분 크림을 챙겨 바르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그래도 수분이 부족한 것 같다면 간단하게 직접 섭취하는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제품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간단한 수분 마스크팩 등도 평소보다 좀 더 자주 사용해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주자.
▲ 환절기에도 따라다니는 여드름, 해결책은?
환절기에도 따라다니는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여드름생성의 근본 원인인 박테리아를 제거해 주는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로 유명한 트리아뷰티의 신제품으로 미국 FDA 및 한국 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신뢰할 수 있는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기로 이미 CJ E&M 채널 스토리온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을 통해 여드름 박테리아 제거를 통한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방영된 바 있다.
하루 6분씩 사용하면 2주 후부터 여드름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4주 정도 사용하면 여드름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피부 톤이 깨끗해지고 맑게 개선될 수 있다.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여드름의 경우 피부과를 자주 찾지 않아도 집에서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전문여드름 치료가 가능해 편리하고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가을철 피부 관리, 자칫 방심했다가는 여름보다 더 한 트러블과 각질, 수분 부족으로 고생하게 될 수 있다. 가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들을 미리 꼼꼼히 챙겨 두고, 하루에 몇 분이라도 스마트한 제품을 정확하게 사용하여 꾸준히 관리하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센스있는 추석선물로 예비 시댁·처가 댁 ‘점수 따기’
· 남은 명절 음식 이렇게 보관하세요
· 김태희, ‘내조의 여왕’ 자신 있어요!
· 똑똑한 엄마들은 넣지 않고 ‘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