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영어교육기관 YBM ECC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 강남 대치2동 주민센터에서 ECC와 함께하는 자녀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세계적인 출판사 스콜라스틱의 린다 와펠 아시아 부사장의 아이에게 영어책 잘 골라주기, 효과적인 독서지도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스콜라스틱 린다 와펠 부사장은 이번 강연에서 도서관 구축의 중요성과 함께 미국 현지 학생들과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환경에서의 학생들과의 독서지도법을 비교하여 설명하며 한국학생들에게 맞는 특화된 독서지도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책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을 스콜라스틱의 SRI(Scholastic Reading Inventory)와 SRC(Scholastic Reading Counts) 프로그램을 활용해 소개한다.
SRI와 SRC는 미국내 국공립 및 사립학교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독서관리 프로그램으로 SRI는 읽기 수준을 진단해 다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SRC는 도서 이해력 측정으로 책의 내용을 논리적으로 정리해 낼 수 있는 독후활동까지 체계적으로 가능한 시스템이다.
더불어 자녀교육 세미나에서는 한국기초학력평가원 이강석 연구소장의 자기주도 학습법에 대한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헌책을 가져오면 스콜라스틱사의 스토리북과 교환하는 헌책 교환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전기주전자, 헤어드라이어, 아쿠아리움 입장권 등의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rdw@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공모전 수상하고 취업지옥 벗어나자
· 토니 안, ‘인천’에만 3번째...“왜?”
· 여배우들의 레드카펫 메이크업 따라잡기
· 교보문고, 세계요리원서 500종 한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