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스타벅스와 파트너사인 동서식품은 오는 11월 14일에 열리는 옥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개관식 전에 옥천초등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직접 온라인에 남기는 메시지를 모아 책갈피로 제작해 옥천초등학교 전교생 58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공식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는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나의 꿈을 응원해준 한 권의 책 이벤트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책 추천을 받아 옥천초 전교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해당 도서를 추천하는 이유를 어린이에게 쓰는 100자 내외의 편지글 형태로 꿈의 도서관 공식 블로그에 댓글 형태로 게시하면 되고, 추후 선정된 58권의 책에는 이 추천 편지를 부착해 전달할 예정이다.
제 5회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서포터즈도 공개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들은 도서관 개관식을 위한 온라인 홍보 활동 및 옥천초등학교에서 열리는 개관식 행사에도 직접 참여한다. 서포터즈에 지원하는 대학생들은 지원 양식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돼 행사 기간 동안 참여를 무사히 마친 서포터즈들에게는 명예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온라인 응원 메시지, 어린이 도서 추천 및 대학생 서포터즈 당첨자 확인은 11월 7일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블로그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들에게는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와 프라푸치노 모카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한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국제소비상품그룹이 2008년 한국에서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스타벅스 병, 캔, 컵커피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파트너사 동서식품과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100번째 관광지를 찾아라!
· 싸이·김장훈 화해 영상, 드라마도 아닌데 인기순위에…
· 경복궁 장고 “궁중 장(醬) 맛보러 오세요.”
· 광해 열풍 이어 ‘조조’온다!
· ‘힐링’을 테마로 기차 타고 떠나는 가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