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키즈맘뉴스는 한국경제신문사의 교육사업 관계사인 ㈜글로벌한경과 필리핀 솔이비엔토 리조트에서 초3 ~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겨울방학 필리핀 영어캠프(한경드림)를 모집중이다.
키즈맘뉴스는 외부 위촉요원을 통해 부모의 시각으로 캠프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본 후 캠프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오늘은 첫번째로 참가자들이 이용할 리조트의 시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솔이비엔토 리조트는 올해 4월에 새로 오픈한 리조트로서 시설로는 크게 강의실, 기숙사, 온천으로 된 수영장, 대강당, 식당으로 구성돼 있으며, 온천 휴양지역에 위치하였고, 마닐라 공항에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새로 오픈한 곳이라 그런지, 방문 순간 정말 깨끗한 주변시설과 잘 정돈된 리조트의 모습을 느낄 수가 있었다. 특히 참가자들이 4주~6주 동안 사용할 기숙사는 학생 4명과 원어민 강사 1명이 이용하기에 충분할 정도의 공간이 확보되었으며, 6주 캠프에 학생+엄마가 지낼 기숙사는 별도로 운영되어 부모님이 생활하기에도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강의실은 전체 참가자가 참여할 수 있는 대강당과 1:1 수업 및 분임 수업이 가능할 강의실도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식당은 주방시설이 오픈되어 있어서 조리사들의 조리 상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외국에 나와서 공부하다가 갑작스럽게 아프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들었는데, 마침 1시간 이내 거리에 마닐라 최고의 병원이 위치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캠프 기간 동안에는 한국인 운영요원들도 항상 상주해 있어서 현지 생활에 있을 지 모르는 만일의 사고에 철저히 대비한다고 한다.
또한, 현지 음식이 참가자들에게 안 맞는 부분이나 위생, 영양상태를 고려하기 위해서 캠프 운영본부에서는 한국인 영양사를 상시 거주하게 하여 한식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며, 식사시 기본 1식 5찬에 주 1회는 특식을 준비한다. 매일 1회 간식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먹거리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고 하니, 음식에는 큰 걱정을 덜 듯 하다.
전체적으로 캠프 시설은 누가 봐도 만족할 수준의 고급 시설과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멋진 풍경, 청결한 주변환경, 깨끗한 신규 건물, 잘 정돈된 정원 등 만족할 수준의 준비가 되어 있다.
참여할 학생과 부모님은 시설에 대해서 아무 걱정 없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캠프시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rdw@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20대 직장인 창업성공 10%에 그쳐
· 재혼 성공하려면... 개선사항 1호는?
· 기저귀 피부염 5년간 증가…“친환경 인증 따져봐야”
· 불멸의 샹송 노래한다 '파트리샤 카스'
· OK캐쉬백 ‘포인트 밸류업’ 색다른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