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환절기, 부위별 주름 집중 관리 필요

입력 2012-10-29 09:43:09 수정 201210290944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침저녁 일교차가 큰 환절기는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으로 피부 당김을 느낄 수 있다. 급격히 건조해진 날씨로 피부 건조함이 심해지면 잔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다. 더 추워지기 전에 꼼꼼한 부분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의 세가지 작은 주름을 잡아 진짜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보자.

▲ 자신감 상승시키는 눈가 주름관리

사람의 피부 중 눈 주위의 피부는 섬세하고 얇아 가장 먼저 노화가 찾아오는 부위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눈꺼풀이 내려가 어느 샌가 자리잡게 되는 눈가 주름. 한번 자리 잡으면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눈가 주름의 원인으로는 건조한 환경이 가장 큰 원인이지만, 평소에 생활 습관도 무시할 수 없다. 표정을 짓거나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 눈가를 심하게 비비거나, 베개를 옆으로 베고 자서 생기는 슬립 라인 등도 무시 할 수 없는 요인이다. 평소 세안 후 아침, 저녁으로 아이크림을 바르는 걸 잊지 말고 최대한 눈에 자극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면 눈가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오페 ‘프로레티놀 아이코렉터’ 25ml / 60,000원
프로레티놀 콤플렉스 성분이 노화의 첫 번째 신호인 눈가 주름과 누적된 피로에 의한 눈가 칙칙함을 개선. 피부 골곡 완화를 통한 매끄러운 피부를 구현해주는 24시간 아이 케어 세럼.

헤라 ‘아쿠아볼릭 워터폴 아이세럼’ 20ml / 45,000원
피부 속 수분 볼륨을 채워 눈가를 팽팽하게 가꿔주는 아이세럼. 롤-온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시원한 눈가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아이세럼.

▲ 노안을 방지하는 입가 주름관리

피부 동안을 결정짓는 요인에는 팔자주름, 입가주름이 대표적으로 이들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는 노안의 큰 원인이다. 이렇듯 주름의 유무는 동안과 직결돼 반복되는 표정 등의 습관적인 안면운동으로 골이 깊어져 나이가 들어 보이기 쉽고, 얼굴을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이게 할 수 있다.

동안 미인이 되고 싶다면 경혈점을 자극해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주름이 생성되기 전 20대 초반부터 나이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한율 ‘고결진액 아이앤립크림’ 30ml / 80,000원
국내 최초 인삼으로 주름개선 기능성 허가를 획득한 효소처리 인삼사포닌이 진액을 생성하여 민감한 눈가의 3자 주름과 입가의 깊은 8자 주름을 집중적으로 개선해 주는 한방 아이앤립 크림

다나한 ‘RGII 프리미엄 EX 딥 링클 라인 팔자 주름 크림’ 35ml / 98,000원
깊고 굵은 팔자주름을 개선해주는 국소 부위 전용 크림으로 홍삼추출물이 주름개선 효과에 탁월한 팔자 주름 크림.

▲ 나이를 속이는 매끈한 목 주름관리

얼굴의 나이테라고 하는 목 주름. 목 주름은 유전적으로 굵게 자리 잡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목 주름은 지우기 쉽지 않다.

요즘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불안전한 자세로 목에 무리를 줘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목 주름이 많아지고 있는 게 현실. 핸드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 시에는 중간중간 간단한 목 스트레칭을 하는 생활습관이 도움이 된다. 얼굴만큼이나 팽팽한 목 주름을 갖고 싶다면 롤러가 장착 돼 마사지 기능을 겸비한 목 전용 크림을 권장한다.

아이오페 ‘플랜트 스템셀 리프팅 넥크림’ 60ml / 50,000원
노화에 의해 무너지는 목 부위 주름을 아이오페만의 세콰이어 스템셀 성분과 식물성 펩타이드 복합체로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켜주고, 제품에 장착된 롤러의 마사지 기능으로 시너지 효과를 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

클라란스 ‘어드밴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 55ml / 95,000원
집중 노화 방지 식물 추출물이 목주변 피부에 있는 세월의 흔적은 완화시켜 목 주변의 연약한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있게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넥 크림.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점심과 저녁사이, "던치?" 8800원부터
· 수능 막바지 건강관리, “알차고 저렴하게”
· 자녀교육에 앞서 엄마교육부터 시켜라
· 제철 음식 먹고 ‘가을미녀’ 되자
· 건조한 가을철, 지성피부도 보습크림 발라줘야 할까?



입력 2012-10-29 09:43:09 수정 20121029094424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