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걸러 장마와 황사가 반복되면서 내 아이를 지켜 줄 수 있는 아동용 우비, 우산, 장화의 판매율이 급증하고 있다. 센스 있는 엄마라면 내 아이의 건강도 챙기고 패션성도 지켜 줄 수 있는 어린이 전용 장화나 우비, 우산 등을 준비한다면 '1등' 엄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의 우비를 선택할 때는 먼저 사이즈부터 고려해야 한다. 몸에 딱 맞는 제품보다는 가방 착용 시를 대비해 넉넉한 사이즈를 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은 활동량이 많으므로 두껍고 무거운 재질 보다는 부드럽고 적당한 두께감의 제품을 택하여 아이들이 불편함 없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거기에 아이가 좋아하는 패턴까지 가미되어 있다면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우비를 입고 싶어 할 것이다.
장화 선택 시에는 반드시 안감의 유무를 살펴보아야 한다. 맨발로 장화를 신는 경우도 있으니 발에 땀이 차 불쾌한 기분을 느끼지 않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또 우천 시 뛰다가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완벽한 방수는 물론이고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로 제작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요즘은 비가 오지 않더라도 황사를 대비해 우비를 아이들에게 입히는 부모들도 많다.
HAS의 한 관계자는 "아토피가 있거나 알러지에 약한 자녀를 두었다면 친환경적인 소재의 제품을 택해 자칫 생길 수 있는 알러지에 대해 예방해야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밝고, 명랑한 에너지를 뽐내는 젊은 감각의 대표적인 YOUNG 브랜드 HAS는 비비드한 컬러와 역동적인 디자인들로 스타일 강조가 가능한 날씨관련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