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성형 효과' 마스크팩, 바쁜 전문직종 자가셀프 '코스메슈티컬' 인기

입력 2013-05-30 15:07:40 수정 2013-05-30 15:07:4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성형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슈티컬'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코스메슈티컬은 Cosmetic+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단어의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화장품과 제약기능이 가미된 신조어다.

현재 국내 코스메슈티컬 시장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업계에선 약 4000억원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 '코스메슈티컬' 붐을 일으키는 진원지는 다름 아닌 성형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이다.

과거 마스크팩은 단순히 얼굴의 보습과 진정 작용에만 초점이 맞춰졌다면, 근래에는 피부 건강 개선에도 효과를 주는 스마트한 제품군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가들의 감수를 마친 마스크 제품들에 대한 신뢰도는 높은 편이며 시간을 내어 피부관리를 받기 어려운 전문 직종들도 신뢰를 가지고 쓸 수 있을 정도의 고퀄리티 홈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스메슈티컬 마스크팩의 대표주자라 불리우는 리젠코스메틱 마스크는 확실한 콘셉트로 무장했다. 리젠코스메틱은 서울대 출신 전문가들이 기획 과정부터 참여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일선 현장에서 외모 콤플렉스에 고민하던 성형상담환자들의 고민을 지켜보며 20대부터 40, 50대 등 세대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연구하면서 탄생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투 스텝 시너지 이펙트 마스크'.

리젠코스메틱에 따르면, '투 스텝 시너지 이펙트 마스크'는 현대인들의 고민거리 중 가장 큰 이슈는 호감을 주는 선명한 얼굴 윤곽과 브이라인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운동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에서 따로 피부관리실이나 피부과와 같은 전문 뷰티 시설을 찾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다수의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에 가정에서 쉽게 사용해 짧은 시간 대비 효능을 얻을 수 있고 즉각적인 효과는 물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놀라울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리젠코스메틱 마스크팩 '투 스텝 시너지 이펙트 마스크'는 고농도 염분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 할로파이트 성분을 추출해 제작했다. 할로파이트는 흙 속에 스며든 바닷물을 빨아드인 후 염분 속에 적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삼투압 작용을 통해 불필요한 물기는 증발시킨다. 대신에 바닷물 속 90여가지 미네랄을 머금는 신비의 식물이다. 할로파이트 성분을 가미한 '투 스텝 시너지 이펙트 마스크'는 피부 진정 및 재생에 효과적이다. 피부 속 수분순환을 원활하게 해 부기완화에 도움을 주고 흐트러진 얼굴선을 정리해 또렷한 얼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가정에서 쉽게 사용해 짧은 시간 대비 효능을 얻을 수 있고 즉각적인 효과는 물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놀라울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또 '투 스텝 시너지 이펙트 마스크'는 4종(보습케어, 모공케어, 주름케어, 미백케어)으로 나뉘어 있다. 자신의 피부 체질에 맞는 제품을 선별해 사용할 수 있다.

근래에는 대중들과 접촉이 많은 방송가 아나운서실과 기상 캐스터 실에서도 쉽게 '투 스텝 시너지 이펙트 마스크'를 사용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해외 여행에서 오랜 동안 시차 변화와 수면 부족 그리고 장시간 서서 일하는 스튜어디스들에게도 얼굴 붓기 및 피부 트러블에서 해방하기 위해 공항 항공사 승무원 대기실에서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모습도 자주 목격된다.

전문직종을 중심으로 기능성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리젠성형외과 김우정 대표원장은 "현재 호감을 주는 얼굴은 이제 또 다른 경쟁력이 되고 있다. 특히 대인관계가 많은 전문직종을 중심으로 바쁜 시간을 쪼개 간편하게 붓기 완화, 피부트러블 개선, 작은 얼굴 라인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기능성 마스크 인기는 하나의 대안 제품으로 자리잡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리젠코스메틱 마스크는 국내 외에도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젠코스메틱 마스크팩은 '리젠코스닷컴'( www.regencos.com ), 온누리약국 강남점, 리젠성형외과,피부과, 치과 병원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입력 2013-05-30 15:07:40 수정 2013-05-30 15:07:4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