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기가 자고 있어요" 낮잠 방해하지 않는 저소음 제품 인기

입력 2013-07-04 15:16:20 수정 2013-07-04 15:16:2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이들의 성장 폭은 계절마다 다르다.

여름에 가장 많이 자라고 가을에 가장 적게 자란다. 아이들은 자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데, 여름을 맞아 야외활동 시간이 늘어난 만큼 수면 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성장기 아이들의 잠은 단순히 신체의 성장뿐만 아니라 두뇌발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낮잠 시간을 갖는 것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아이 낮잠 시간이 집안일이 한창인 시간과 겹쳐 난감한 경우가 많다. 특히 청소기, 블렌더와 같이 소음이 큰 가전을 사용할 때면 아이가 깨지는 않을지 걱정이 된다. 이러한 마음을 반영하듯 최근 가전 업계에서는 저소음 가전들이 대거 출시됐다.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어도 청소기 소리가 시끄러울까 걱정이고, 건강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지만 시끄러운 블렌더 소리가 걱정인 부모들을 위한 저소음 가전제품을 살펴보자.


◇ 세계 최저 소음의 강력한 청소기

아이의 건강한 숙면을 위한 집안 환경의 첫 번째 조건은 바로 청결이다.

미세먼지 없는 환경은 편안한 호흡으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일렉트로룩스의 '울트라사일런서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동시에 아기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을 정도의 초저소음 기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울트라사일런서 시리즈는 모두 동급 대비 세계 최저 소음(울트라사일런서 올플로어즈 65dB, 울트라사일런서 에너지, 울트라사일런서 그린 61dB)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99.99%의 미세먼지 제거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청소 성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공기 흐름을 최적화시켜 소음을 감소시키는 원리의 ‘사일런트 에어 테크놀러지(Silent Air Technology™)’기술이 저소음 기능의 핵심이다.


◇ 저소음 미니 세탁기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세탁기 '미니'의 신모델이 출시됐다. 신제품은 기존의 고급형에만 있던 '아기 옷 삶음 코스'를 기본기능으로 채택해 자주 빨아야 하는 아이 옷 세탁에 적합하다. 벽에 걸어도 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소음, 저진동 모터를 탑재하여 밤낮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 하부무게중심 설계,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채용해 세탁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최소화시켜 조용한 세탁이 가능하다.


◇ 간편한 청소는 조용한 로봇청소기로

LG전자의 '로보킹 듀얼아이 2.0'의 작동 소음은 조용한 사무실 수준인 48데시벨(dB)로 한 밤 중에도 청소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솔이 닿지 않는 사각지역 크기를 줄여 청소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그 외에도 천장과 벽면 등을 촬영하는 상부 카메라와 바닥을 촬영하는 하부 카메라로 오차 없이 자기 위치를 파악하며, 손쉽게 탈·부착 가능한 서랍식 초극세사 걸레판을 탑재하고 1.5cm 높이의 문턱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저소음 에어워셔로 청각도 공기도 쾌적하게

가습·청정·제균 기능에 제습 기능까지 추가한 위니아의 '에어워셔 프리미엄 디럭스’는 아이가 자는동안 조용하게 쾌적한 실내를 조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소음 콤프레셔를 적용해 제습 운전시 소음이 도서관 40dB 보다 조용한 39dB 수준으로 동급 용량의 일반 제습기에 비해 5~10% 더 조용하며 저전력 설계로 전기료가 기존제품보다 10% 이상 저렴하다. '원터치 4시즌 모드’가 장착돼 실내 습도가 40% 이하일 때는 가습 기능이 60% 이상일 때는 제습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 준다.


◇ 아이 낮잠 방해않는 초저소음 블렌더

저소음 블렌더를 사용하면 이른 아침이나 한 밤중은 물론 아이가 낮잠 자는 시간에도 간편하게 이유식과 간식을 만들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파워믹스 사일런트 블렌더’는 얼음까지 분쇄 가능한 600W의 강력한 블렌딩 성능에 초저소음 기능까지 갖췄다. 블렌더 사용시 가장 불쾌하게 느끼는 소음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2단계 사운드 리덕션 테크놀리지를 탑재했다. 제품과 모터 사이의 진동을 줄여주는 진동방지 시스템과 공기역학적 에어통로로 공기소용돌이를 방지하는 에어플로우 시스템으로 미세한 소리까지 차단하여, 블렌더의 평균소음인 90데시벨(dB)보다 훨씬 낮은 79데시벨(dB)로 소음을 혁신적으로 줄인 제품이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3-07-04 15:16:20 수정 2013-07-04 15:16:2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