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손상머리복구, 모발영양 관리법! 트리트먼트-헤어에센스-영양제-모발영양팩 단계별 사용

입력 2013-11-11 13:25:04 수정 2013-11-11 13:25:0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패셔니스타 혹은 TV 속에 나오는 스타일 좋은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을 똑같이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연예인헤어스타일을 100% 똑같이 복제하는 것은 매우 힘들 뿐 아니라, 실제로 자신들이 원하는 연예인 헤어스타일의 사진을 직접 들고 미용실에 찾아가도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의 손재주에서 이유를 들 수 있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모발과 두피의 영양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꼼꼼한 두피관리를 받는 연예인들과는 달리 일반인들은 두피관리와 두피의 영양상태에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촉촉한 스킨 케어가 필수인 것처럼 헤어스타일링을 위해서는 손상모발복구 및 꼼꼼한 헤어 케어가 필요하다. 완벽한 헤어스타일링을 위해서는 기초가 탄탄해야만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요즘은 헤어스타일링을 위해서 탈색머리, 염색머리, 잦은 헤어스타일변화로 손상모발 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사람들이 많다. 평소 손상머리관리를 하지 않으면 두피가 건조하게 되고 두피의 각질층이 벗겨지면서 손상모발이 되는 것은 물론 두피 가려움증, 지루성 두피염을 앓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두피관리가 필요하며 손상머리일 경우 더욱 더 손상머리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헤어케어에 소홀하게 되면 탈모가 일어날 수 있으며, 탈모가 일어난 후에는 탈모방지, 탈모관리에 힘을 쏟아도 회복하는데 시간, 비용이 더 많이 든다. 때문에 처음 머리가 손상되기 시작할 때부터 손상머리복구를 위해 손상머리샴푸제품, 손상모발클리닉, 모발영양제, 상한모발영양팩, 모발영양크림 등으로 손상모발을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탄력 있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위해서는 건조함의 정도에 따라 일주일에 1~2번은 헤어오일, 모발영양크림, 에센스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손상모발복구를 위해서는 전문관리숍 및 손상모발 클리닉에서 관리를 받아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집에서 손상 머리복구 관리법으로도 충분하게 상한머리, 탄머리, 지저분한 머리를 관리 할 수 있다. 집에서 손상 머리 복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좋은헤어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헤어에센스는 오일 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헤어에센스 중에서도 수분함량에 따라 에센스종류가 나뉘어진다. 좋은 에센스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조건 헤어 에센스1위 제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자신의 모발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헤어에센스 효과를 가장 잘 누릴 수 있는 헤어에센스 사용법이다. 중간 정도의 모발손상에 의한 경우라면 유분감이 많은 헤어에센스보다는 수분헤어에센스를 추천한다. 또한 모발 푸석거림이 심하거나 모발이 끊어진다면 유분감이 있는 헤어에센스오일을 발라 주는 것이 좋다. 좋은헤어에센스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사용법이 다르다면 손상모발관리에 효과적이지 않으므로 올바른 헤어에센스 사용법으로 손상모발복구에 힘쓰는 것이 좋다.

헤어에센스바르는법은 샴푸를 사용한 후 가볍게 수건으로 말려준 후, 수분기가 10~15% 정도 있는 상태에서 한 번 사용해주고, 모두 건조된 후 한번 더 사용해주면 헤어에센스 효과가 뛰어나다. 헤어에센스는 한꺼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보다 소량을 여러 번 사용해주면서 사용량을 맞춰주는 것이 효과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집에서 하는 손상모발관리법으로는 손상머리샴푸, 손상머리영양제, 에센스, 헤어오일, 세럼, 모발영양제, 영양크림 등과 같은 손상모발제품을 이용하여 관리 해주는 것도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손상모발 클리닉 제품들은 높은 가격으로 인해서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집에서도 손쉽게 손상모발관리를 할 수 있다. 손상머리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샴푸가 바로 그것. 그렇다면 집에서도 미용실, 클리닉에서 관리받는 것처럼 전문적인 헤어케어를 하고 싶다면 어떤 샴푸,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좋을까? 손상머리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청담동 유명 헤어살롱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입 소문이 난 헤어 케어 전문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 뉴트리티브 샴푸가 있다. 뉴트리티브샴푸는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이는 남성두피, 모발과 여성두피, 모발의 차이를 염두해 두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것이다.

먼저, 더해어머더샐러 뉴트리티브샴푸는 여성전문샴푸로 천연유래계면활성제함유와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이 함유되지 않은 손상머리샴푸로 손상모발관리법으로 효과적이다. 에코서트로부터 유기농 인증 받은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헤어케어, 영양공급 및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만들어주며 건조하고 푸석해진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하여 건강하게 헤어케어를 해주는 손상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뉴트리티브 샴푸와 함께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손상머리복구에 더욱 효과적이다.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 역시 천연유래계면활성제 트리트먼트로 푸석한 모발에 영양 공급을 해주며, 아미노산 성분들이 건조한 모발을 탄력 있게 실크처럼 부드러운 모발로 관리해준다.

남성들의 손상모발관리에 효과적인 남성손상모발제품 뉴트리티브 샴푸 포 맨은 손상되고 영양이 부족한 모발에 윤기를 부여해주며, 여자 전용 샴푸와 마찬가지로 유기농 귀리가루 추출물과 바바수씨 오일이 수분 공급과 유분 보습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멘톨과 캠퍼의 함유로 유분 및 지성두피가 많은 남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해준다.

평소 샴푸, 트리트먼트 후 헤어 세럼, 모발영양제, 상한모발 영양팩, 모발영양크림까지 모두 사용해서 헤어 관리를 하지만 상한머리는 복구되지 않고 오히려 뻣뻣하고 지저분해 진다면 평소 머리 묶는 습관과 말리는 습관부터 점검해보아야 한다.
입력 2013-11-11 13:25:04 수정 2013-11-11 13:25:04

#건강 ,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