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부위별여드름의 원인과 피부관리법은? 여드름자국, 흉터 없애는 방법

입력 2013-11-14 11:11:01 수정 2013-11-14 11:11: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보이면 사람들은 '혈색이 안 좋다'는 말을 한다. 이는 얼굴이 몸의 건강상태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얼굴이나 몸에 생기는 여드름원인은 외부적인 여드름원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부위별여드름원인은 신체 내부와 연관성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생활 속에서도 쉽게 가슴, 이마, 볼, 턱여드름 원인 등을 파악해 해결할 수 있다.

이마는 허준의 동의보감에 따르면 심장과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가 바쁜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나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심장에 열이 발생하면 이마여드름원인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이마여드름원인은 외부적인 원인이 크다. 자극적인 헤어 왁스나 헤어스프레이 등의 헤어 제품이나 앞머리나 모자 등이 이마여드름원인이 될 수 있다. 집에서 이마여드름 없애는 방법 중 좋은 방법은 손 대지 않고 환기를 잘 시켜주는 것이다. 또한 청결한 여드름 압출기 사용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만약 이마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여드름피부과에 방문해 관리하면 전문적인 여드름 짜기를 할 수 있다.

볼 여드름의 경우는 음주와 흡연, 스트레스 등을 받게 되면 간과 폐의 기능이 약해져 볼여드름 원인이 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볼여드름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라면 금주,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행동은 삼가며, 세균에 의한 볼여드름 자국,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면 베개를 청결하게 유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코여드름의 경우는 코 주변에 T존 부위에 피지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코여드름에 취약하고 그로 인해 코여드름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여드름에 좋지 않은 밀가루 음식은 피하고 물과 과일을 자주 섭취하면 좋다. 손으로 피지를 짜는 행동은 삼가고 깨끗하게 소독된 여드름 압출기를 이용해야 한다.

턱 여드름 원인은 턱이 생식기능, 신장기능과 연결되어 있어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 심하거나 자궁에 이상이 있을 경우 턱여드름이 생긴다. 또한 겨울철 청결함을 유지하지 못한 목도리를 사용한 경우에도 세균에 의해서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목도리를 자주 세탁해야 한다. 그 밖에도 턱을 괴는 습관을 버려야 턱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

가슴여드름원인으로 가슴은 얼굴보다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피지가 잘 배출되지 않아서 생길 수 있다.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 주는 것이 좋으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하지 않는 것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여드름치료는 약물 요법과 외과적 치료가 있다. 먹는 여드름 약으로는 로아큐탄이 대표적이고 외과적 치료로는 PDT시술, 여드름 프락셀 관리, MTS시술이 있다. 의 PDT효과는 피부에 광과민제를 바른 뒤 빛을 쏘여 여드름균을 선택적으로 살균시키는 방법이다. 여드름 프락셀 관리는 프락셀 레이저가 진피층까지 도달해 피부 속까지 개선시키는 여드름치료로 여드름흉터 회복을 돕기 때문에 여드름흉터 프락셀, 모공 프락셀이라고도 한다. 마지막으로 MTS시술은 작은 바늘로 피부에 작은 상처를 낸 뒤 피부가 스스로 치유하는 원리이다.


딱지가 생기고 새살이 돋는 것으로 볼여드름 치료는 물론, 이마여드름흉터와 볼여드름 흉터에 도움이 되는 것이 MTS효과다. 하지만 이런 여드름치료를 위한 피부과시술은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시술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사전에 프락셀후기나 PDT후기 등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특히 프락셀 가격비용과 효과, PDT 가격, PDT 부작용, MTS관리 효과 등을 꼼꼼히 따져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뷰티 전문 프로그램인 겟잇뷰티 여드름 케어 등의 방송에서 알 수 있듯이 집에서 손쉽게 얼굴부위별여드름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천연화장품, 턱여드름 화장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마여드름치료를 위한 화장품브랜드는 연예인들이 쓰는 화장품으로 알려진 세포라, 사사 100개 매장 입점 브랜드의 트러블화장품인 TS아크네폼클렌저, TS스팟앤토너를 활용하면 여드름피부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민감성피부라인 TS 여드름폼 클렌저는 트리클로산, 고삼추출물 등의 여드름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통해서 여드름 피부 진정 및 여드름예방 의약외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여드름 클렌징폼이다. TS 스팟릴리프는 뾰루지, 왕여드름 등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갑작스러운 여드름은 극소적으로 자주 덧발라주면 여드름진정에 도움이 된다. TS 클래리파잉 토너 또한 피지컨트럴, 각질케어, 모공케어로 피부의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바꿔주며, 피부수렴작용을 통해서 피부트러블로 인한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TS라인의 제품들은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화장품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문제성피부, 여드름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파라벤 화장품이다.

부위별여드름원인은 생활 속에 손쉽게 원인을 파악해 찾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 속에 안 좋은 습관들을 버리고, 여드름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이나 여드름에 좋은 음식 등을 통해서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여드름피부에 도움이 된다.
입력 2013-11-14 11:11:01 수정 2013-11-14 11:11:01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