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교육 대표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회장 박철원, www.hanuribook.com)은 초등교과에서 토론영역을 살펴보고, 토론의 효과와 효과적인 학습법 등을 전달하는 특강을 18일부터 서울ㆍ경기 지역의 롯데백화점 내 MBC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수업에서는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 자료 조사 및 활용능력을 향상시키는 ‘토론교육의 효과’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를 소개하며, 초등교과서에 토론영역이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교과서 내용과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토론절차와 토론 기록장 작성법 등 토론 학습에 대한 기초를 배우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토론활동도 소개된다.
한우리 겨울 특강은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특강비는 천원이다. 단, 강남점은 초등 고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학부모만 참여가 가능하다.
18일 롯데백화점 안양점을 시작으로 25일에 노원점, 26일에 인천점과 강남점, 27일에 관악점과 일산점, 29일에 미아점 등 총 7곳에서 진행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한우리독서토론논술(02-6430-2737)로, 참가신청은 참가를 원하는 지역의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culture.lotteshopping.com)로 하면 되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육사업본부 조호성 본부장은 “최근 주입식, 암기식 교육의 한계가 드러나면서 생각을 깨우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습법으로 토론이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현 교과에서 반영하고 있는 토론학습 커리큘럼과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토론학습법 등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을 것”라고 전했다.
[ 키즈맘 김예랑 기자 ]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