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빠 체면 구기지 않아요" 인기 아기띠 3선

입력 2014-01-08 13:52:29 수정 2014-01-09 10:42: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기띠를 착용하고 있는 이휘재.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쳐



엄마 없이 아이를 돌보며 기저귀를 갈고 있는 아빠들의 모습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스타 아빠'를 전면으로 내세운 육아 예능프로그램의 등장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에 아빠 육아 붐이 일고 있다.

유아 업계에서도 아빠들의 기호에 딱 맞는 세련된 제품들을 발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최근 MBC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개그맨 이휘재가 한 브랜드의 아기띠를 직접 착용해 초보 아빠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기띠는 아기와 부모가 외출할 때 아이를 업거나 안기 위해 포대기 대신 쓰이는 제품이다. 브랜드 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부모와, 아이의 기호를 잘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최근 육아 카페, 홈쇼핑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기띠를 소개한다.

◆ 화제의 '이휘재 아기띠'

MBC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이휘재가 착용했던 아기띠는 바로 토드비 제품. 이 브랜드는 최근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힙시트 아기띠 ’플라이비‘(fly.B)를 출시했다.

소르베베 '에어로 2.0'

플라이비는 새로운 원단소재를 도입해 세탁이 아닌 세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도입해 동요나 클래식등을 스트리밍으로 아이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 아이를 위한 앞 침받이를 선두적으로 적용해 추가 구매할 필요도 없어 제품의 완성도도 높혔다.

이 제품은 ‘아빠가 해도 스타일리쉬한 아기띠’라는 매력을 어필하며 소셜커머스 사전판매 이벤트에서 완판을 달성하기도 했다.

◆ 마니아들이 디자인하고 직접 선택한 코튼 아기띠

에르고베이비


에르고베이비는 'Design Ergobaby’s Next Carrier' 콘테스트 수상작을 코튼 캐리어 라인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에르고베이비 마니아들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 중 에르고베이비 본사와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심사 패널단을 통해 직접 선정됐다.

1위로 선정된 ‘씨 스키퍼(SEA SKIPPER)’는 소프트한 그린 바탕에 돛 패턴이 은은하게 장식된 마린룩 느낌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북유럽 패턴의 모던한 느낌을 살린 ‘쉐브론(CHEVRON)’도 많은 엄마들의 지지를 받으며 2위에 선정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들은 소프트한 컬러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단연 돋보이는 캐리어다. 겉감과 안감 모두 100% 코튼으로 되어 있어 아이에게 안전하며, 어깨 끈과 허리 끈 조절이 가능해 더욱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 테이크아웃 커피보다 가벼운 아기띠

토드비 '플라이비'

소르베베는 테이크아웃 커피보다 가벼운 힙시트형 아기띠를 선보인다.

644g의 초경량 제품인 에어로 2.0(airo 2.0)는 힙시트와 아기띠의 장점을 결합하여 아기와 부모 모두에게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힙시트 안장으로 허리에서 아기를 한번 더 받쳐줘 무게를 분산시키고 아웃도어 소재를 사용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힙시트는 한 손으로 아기를 지지해줘야 했던 반면, 에어로 2.0은 아기띠의 어깨띠 디자인을 적용,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르베베 에어로 2.0(airo 2.0) 힙시트형 아기띠는 로빅과 코튼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색상은 다크민트, 로얄네이비, 피치핑크, 안도라 4가지가 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1-08 13:52:29 수정 2014-01-09 10:42:2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