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얼마 남지않은 입학식…또래 엄마보다 3살은 어려보이는 동안패션 레시피

입력 2014-01-08 10:26:30 수정 2014-01-08 15:21:4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초등학교 입학식을 앞두고 예비소집일을 경험하며 학부모가 된다는걸 실감하는 이들이 많다.

2014년에는 '학부모 모임이다 학교행사다' 하며 또래엄마들과 마주칠 일이 많은 여성들을 위해 또래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지바이게스는 이번 시즌 어려 보이고 싶다면 컬러와 데님을 활용한 코디 법을 눈 여겨 볼 것을 제안했다.



# 컬러를 활용한 에너제틱한 동안 패션

어려 보이는 첫 인상을 만들어 주기 위해선 컬러 스타일링이 으뜸이다. 트렌디하면서 에너제틱한 감성이 충만한 비비드 컬러를 선택해 볼 것. 밝은 컬러는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느낌을 주며 생기 넘치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어려 보일 수 있다.



시즌 유행 중인 레드, 블루, 화이트 컬러의 패딩 점퍼에 스프라이트 셔츠나 후드 티셔츠 등으로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연출해 보는데 스트라이프, 도트 등 패턴이 접목된 이너웨어면 리드미컬한 느낌이 강조되니 참고 하자. 더불어 헤어 스타일의 경우 긴 머리일 경우엔 포니 테일로 높게 묶어 주거나 앞머리가 있다면 더욱 어려 보인다.




# 데님 아이템을 활용한 자유 분방하고 걸리시한 동안 패션

데님 아이템은 소재의 특성 상 자유분방한 감성을 담고 있어 젊음의 열정을 표현해 주어 동안 패션에 적합하다. 그 중 데님 셔츠는 겨울 철 레이어드 용으로 활용 하기 좋으며 데님의 경우 다양한 상의, 아우터와 두루 잘 어울려 코디가 간편해 실용적이다.


지바이게스 마케팅 실에서는 “데님은 캐주얼하고 워싱에 따라 강한 느낌을 주기 마련인데 스키니 진이나 미니 스커트 등 여성의 바디 라인이 드러나는 실루엣을 선택해 준다면 걸리시한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며 “무톤 재킷과 같은 따뜻한 점퍼에 데님을 매치한 후 밑단을 두번 정도 접어 올려 알록달록한 양말을 드러내거나 미키 마우스, 레오파드 등 유니크한 손목 시계를 착용한다면 귀엽고 위트있는 동안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데 여기에 웨이브 헤어 스타일로 사랑스런 이미지를 더해 보자”고 팁을 전했다.




# 남다른 패션센스 뽐내려면 엄마-딸 커플백이 트렌드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2014년 새 학기는 ‘모녀(母女) 커플룩’이 트렌드라고 제안했다.

본격적인 새 학기 준비 시즌이 시작되며, 패밀리룩 트렌드를 반영한 책가방이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동일 패턴의 여아용 책가방 세트와 여성용 크로스백으로 구성된 신제품은 맘앤미 커플룩을 선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여아용 책가방과 실내화 가방, 그리고 여성용 크로스백을 같은 패턴으로 출시, 새 학기 첫 등굣길이나 나들이 등 특별한 날 모녀가 자연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고려한 것.

‘맘앤미 커플백’은 꽃, 나비, 새 등 자연을 소재로 한 전면 프린트와 핑크, 민트 등 화사한 색상을 사용해 소녀 감성을 물씬 풍기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여아와 엄마의 감성을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적인 측면도 한층 강화됐다. 모든 제품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친환경 제품 인증제도인 ‘EQ(Eco-Quality) 마크’를 획득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휠라코리아 박재한 용품기획팀장은 “첫 등굣길이나 나들이 등 특별한 날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패밀리룩을 완성해 줄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빠와 아들은 편안한 스트릿 패션

입학식만을 위해 특별한 의상을 따로 구입하기 보다는 평소 집 앞 산책이나 마트 쇼핑, 가족나들이까지 활용할 수 있는 스트릿 캐주얼 커플룩은 아빠와 아들이 함께 하기 그만이다.

스트릿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비토이는 2013년 F/W 시즌 신상품으로 후드류, 맨투맨 티셔츠, 짚업 점퍼 등 스트릿 스타일의 스테디셀러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비토이만의 캐릭터를 단순화한 프린트, 유니크한 지브라와 레오파드 등을 활용해 심플하고 위트 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키즈라인 역시 어덜트라인과 통일성있는 제품 라인업을 전개해 온 가족의 패밀리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01-08 10:26:30 수정 2014-01-08 15:21:4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