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 설 선물? 연령에 딱 맞게 준비하세요

입력 2014-01-15 09:34:25 수정 2014-01-15 09:34:2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곧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자녀 혹은 조카 등 아이의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많고 많은 제품들 중에서 아이에게 맞는 선물을 고르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설을 맞아 모처럼 뜻깊고 유용한 선물을 해주고 싶다면 아이의 연령에 맞게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각 연령에 맞게 기획되어 아이의 적절한 발달자극과 상상력 향상, 학습에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제품들을 추천한다.


◆태교부터 3세까지! 아름다운 소리로 접하는 영어

㈜튼튼영어에서 출시한 0~3세 대상의 소리기반 영어전집 ‘사운드짐 스페셜 에디션’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기존의 ‘사운드짐’을 재구성하여 1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1,000개 한정 특별 기획된 제품이다.

‘아이에게는 영어도 소리다’라는 컨셉으로 개발되어 영어를 학습의 목적이 아닌 소리로 접근하고 소리 자극을 통해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두뇌발달을 도와 언어적 스펙트럼을 넓혀준다. 엄마 뱃속 아기의 태교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산모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선사해 임신 및 출산 선물로 제격이다.

‘사운드짐 스페셜 에디션’이 자랑하는 ‘오디오 CD(5장)’는 함께 구성된 그림책과 잘 어울리는 음악이 담겨있으며 악기를 기반으로 한 클래식 음악과 자연의 소리, 영어의 소리가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선율을 이룬다. 오디오 CD 음악 작업에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루마’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부모가 아이에게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 ‘스토리텔링북(5권)’과 짝꿍책인 ‘한글책(5권)’, 스토리텔링 교감 비법이 담긴 ‘스토리텔링 DVD(1장)’, 신생아들을 위한 ‘초점 병풍책’, 물고 빨아도 인체에 무해한 ‘오가닉 버기북’도 구성되어 있다.


◆상상력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블록

한창 놀기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선물을 준비한다면 재미도 잡고 아이의 두뇌발달을 키워주는 블록 제품을 추천한다. 기탄교육에서 유아초등생을 대상으로 출시한 움직이는 교육 블록 ‘기탄 네오봇 프라임’은 교육계의 화두인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교육이 적용된 제품이다. 모형을 구상하고 실제 조립하는 과정을 통해 전자기계수학적 원리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기존의 블록 제품들과는 달리 리모컨과 적외선 센서 등을 탑재하여 조립한 블록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레고, 옥스포드 등 타 블록들과의 호환이 가능해 활용 범위 또한 매우 넓다.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실속형 선물

위버스마인드의 태블릿PC 기반의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 ‘뇌새김 토크’는 100여종이 넘는 미국 현지 교과서의 문장과 학습방법을 제공한다.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으로 상황별 영어문장을 학습할 수 있으며, 실제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 자연스럽게 학습했던 영어문장이 연상되도록 구성했다. 또한 음성인식을 통한 원어민과의 발음비교과 학습 관리 시스템 등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최근에는 중국어 음성 인식 기능을 갖춘 중국어 학습기 ‘뇌새김 중국어’를 출시해 중국어의 독특한 발음, 성조 학습부터 단어, 문장, 회화까지 그림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배우기 까다로운 성조발음의 경우, ‘발음 강의’, ‘발음 학습’, ‘발음 연습’, ‘발음 완성’의 4단계로 구성해 습득력을 높여 중국어 학습의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기쁨과 웃음을 주는 완구 베스트셀러

지난 크리스마스 가장 많이 팔린 완구는 역시 닌텐도 시리즈와 메탈베이블레이드.

설 선물로도 역시 인기를 끌 제품들이다. 닌텐도 시리즈와 초등학생들의 '팽이 열풍'을 이끈 메탈베이블레이드 '배틀 세트','익스트림 스타디움 세트' 등은 가장 선호하는 선물에 꼽힌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01-15 09:34:25 수정 2014-01-15 09:34:25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