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천연팩, 어디까지 따라해 봤니?

입력 2014-01-20 16:22:22 수정 2014-01-20 16:22: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귤, 사과, 배로 만든 천연팩 레시피


'유기농' 이란 단어를 곧이곧대로 믿는 소비자는 이제 없다. 연이어 이슈화 되는 화장품 유해성분 논란은 소비자들은 '홈메이드'의 길로 인도했다. 여성들은 집에서 립밤, 모이스쳐라이져, 비누 등을 만들기 시작했다. 취향이 다양하고 피부 상태가 천차만별인 만큼 각양각색의 재료들을 이용한다.

특히 과일은 예로부터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함유 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연 과일팩은 쉽고 간단하지만 건조한 겨울 피부 고민을 덜어줄 해결사다. 단, 천연팩을 사용하기 전 간단한 테스트를 꼭 해야 한다. 팩을 얼굴에 바르기 전 팔 안쪽이나 귀 뒤쪽 등 민감한 피부에 5~10분 정도 발라둬 패치테스트를 한 후에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없는지 확인 하는 것이 먼저다.

값비싼 과일 먹기에도 바쁘다고?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는 광고 카피도 있지 않은가. 수분과 비타민C가 고스란히 피부 속에 스며드는 천연 과일 팩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 봤다.

◆ 피부 미백에 으뜸! 귤팩

겨울철 대표적인 비타민 C 공급원인 귤에는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과일산이 많아 꾸준히 팩을 해주면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없애 주어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귤 껍질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얇은 막을 생성하여 윤기와 보습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귤 껍질을 말린 것을 진피라고 하여 한약재로 쓰이며 천연비누를 만드는 좋은 재료가 되기도 한다.

재료

귤 1/2, 밀가루 2큰술, 우유 1큰술


/한경DB


만드는 법


귤을 껍질째 깨끗이 닦은 후, 준비된 재료와 함께 믹서로 곱게 갈아준다. 깨끗이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해 주신 후 마스크 시트를 덮고 팩을 도포해준다. 20분이 지나면 산화되므로 반드시 그 전에 미온수로 닦아내면 된다.

◆ 빠알간 사과 피부 '사과팩'으로 해결


사과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기능을 강화해주는 과일이다. 또한, 사과팩의 알려진 효능은 잡티 및 잔주름 예방, 노화방지, 미백효과, 모공수축, 혈액순환 작용, 피부기능 강화, 보습효과, 피부탄력, 각질 제거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습과 진정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천연팩에 비해 트러블이나 부작용이 적어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또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있어 노화방지뿐만 아니라 미백기능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재료

사과 1/2, 밀가루 2큰술, 꿀 1큰술

만드는 법

사과를 껍질째 씻은 후, 준비된 재료와 믹서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준다. 모든 과일의 껍질에는 속살보다 훨씬 많은 영양분이 들어 있다. 팩을 할 때에도 껍질째 갈아서 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알찬 수분 팩을 원한다면, 배가 정답


배는 수분이 많고 당도가 높은 과일로 예로부터 갈증을 해소하고 기관지와 관련된 기능 장애를 극복하는데 많이 사용됐다.

솔비톨, 칼륨,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솔비톨’이라는 천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른 과일보다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깊은 수분 충전이 가능하다.

재료

배 1/2, 밀가루 3큰술, 꿀 1큰술

만드는 법

배를 껍질째 씻은 후, 준비된 재료와 함께 믹서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준다.

<도움말 : 엔오티에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1-20 16:22:22 수정 2014-01-20 16:22:22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