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gn=
▶프랑스 완구 스모비, 어린이날 맞아 선물이 ‘풍성’
유아용품 전문기업 YKBnC(대표 윤강림)의 90년 전통 프랑스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 스모비(Smoby)가 5월 한달 간,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모비 역할놀이 완구는 ‘미니테팔주방놀이 엑설런스’, ‘슈퍼마켓놀이’, ‘미니테팔주방놀이 A’, ‘미니테팔주방놀이 C’ 제품으로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90년 전통 프랑스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 스모비는 프랑스적인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홈 인테리어 완구로 유아의 어른 역할놀이를 통한 생활 지능 개발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용 완구다.
특히, 오랜 사용기간과 다양한 상황 연출이 가능한 합리적인 완구로써 가족과의 유대감과 감각을 발달시켜주는 실사형 고급완구로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그 중 미니테팔주방놀이 엑셀런스는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 키친 세트와 쿠킹 웨어를 완벽히 재현해 낸 스모비의 대표 역할놀이 완구로 전량 프랑스에서 직접 제작, 생산된 제품이다.
어린이날 행사기간 동안 스모비는 고급형 역할놀이 완구인 미니테팔주방놀이 엑셀런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19만원 상당의 스모비 슈퍼마켓놀이를 증정한다. 또한 스모비의 보급형 역할놀이 완구인 미니테팔주방놀이 A, 미니테팔주방놀이 C, 슈퍼마켓놀이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스모비 꼭꼭폰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align=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 잡는 과학교구 인기
아이 마음에 쏙 들면서도 교육적 효과까지 가진 선물을 찾는다면 과학교구에 눈길을 돌려보자.
최근 통계를 보면 전년대비 과학교구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현미경세트의 경우 2012년 대비 2013년 약 130%가 증가하여 아이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습을 겸비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창의사고력 교구 종합쇼핑몰 와이즈만기프트의 지창은 팀장은 “현미경세트는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는 베스트 상품”이라며 “올해 판매량도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와이즈만기프트 역시 많은 물량을 준비해 두었다”고 전했다.
또한 창의력과 집중력 및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콜로지칼, 목제 케이스에 들어있어 소장용으로도 좋은 퍼블북 시리즈, 천체를 관찰할 수 있는 천체망원경 등도 와이즈만기프트에서 어린이날 선물로 잘 팔리는 베스트 상품이다. 지 팀장은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 선물로 아이의 학습능력을 길러줘야 한다”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와이즈만기프트의 창의사고력 교구로 새로운 학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와이즈만기프트는 단순히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선물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는 20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창의력 과학, 사고력 수학, 유아영재 교구, 추천도서, 수업용품 등 에듀토이를 테마로 다양한 상품들을 구비하고 있으며, 교구, 도서, 완구 등 다양한 업체들이 입점해, 종합교구 쇼핑몰로서의 전문성을 자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와이즈만기프트는 오는5월 9일까지 <어린이날 선물대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5월 출시 예정인 신상품 CSI현미경, 전략적 두뇌게임인 3D볼빙고, 와이즈만기프트 쇼핑몰 1만원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align=
▶야마하뮤직코리아, ‘5월 어린이날 선물대잔치 이벤트’ 실시
세계적인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 (대표: 야마다 토시카즈)는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인기 제품을 특별가에 판매하고,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5월 어린이날 선물대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5월 7일까지,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에서 5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야마하는 행사 기간 동안 피아노, 디지털피아노, 바이올린, 플루트 등 일부 인기 품목을 특별할인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피아노 구매 고객에게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과 OTG USB를, 디지털피아노 구매 고객에게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심우영 대리는 “악기야말로 삶의 중요한 요소인 음악의 가치를 깨닫게 해주는 최고의 선물 아이템으로서 아이들의 감수성과 창의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행사가 어린이날 선물로 고민중인 학부모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align=
▶교육과 재미 두 마리 토끼 잡는 ‘스마트 기기’
최근 교육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면서 새로 출시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스마트기기를 멀리하게 하는 것보다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스마트 선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매년 고민 없이 비슷비슷한 장난감이나 인형을 준비했다면 올해는 유아용 스마트 책상부터 외국어 학습용 태블릿 등 연령별 스마트 아이템으로 선물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교육콘텐츠 전문 기업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은 기기 하나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단어암기는 물론 영어회화, 중국어 회화까지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학습기다. 영어 단어 학습 콘텐츠인 ‘뇌새김 워드를 활용하면 영어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도와줘 영어 실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한, 아이의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를 선택해서 학습할 수 있어 학교 수업시간에 자신감을 길러주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align=
▶ 놀이공원 지겹다면 직업체험 테마파크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과 함께 뜻깊은 체험까지 함께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어디가 좋을까? 작년에도 갔던 놀이공원을 다시 계획하고 있다면, 즐기면서 배우는 신개념 어린이 직업 테마파크 '키즈앤키즈'를 추천한다.
'키즈앤키즈'에서는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키즈데이 키즈파티(Kids Day, Keys Party』를 준비하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 키즈앤키즈 홈페이지 가입자를 대상으로 20%의 할인을 적용할 예정이며, 일부 체험 시설을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키즈앤키즈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 맞이 파크 특별 이벤트도 풍성하게 계획하고 있다. '쿠미, 코미의 특별쇼', 다양한 직업의 의상을 입고 마스터와 함께하는 패션쇼를 통해 최고의 모델을 뽑는 '키즈앤키즈 최고의 모델을 찾아라', 랜덤으로 열쇠를 뽑아 제한시간 내에 선물이 든 캐비닛을 열어야 하는 '윙키를 찾아라'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키즈앤키즈 연간 이용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키즈앤키즈'는 타임스퀘어 지하2층에 위치한 서울 서남권 유일의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만 3세~14세의 어린이들이 20여 가지의 직업체험을 6개 스테이션으로 나눠서 체험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직업에 이해도를 높인 점과 전문 마스터 시스템, 그리고 효율적인 예약 시스템으로 '키즈앤키즈'를 체험했던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즐거웠던 어린 시절의 체험은 평생을 간다고 한다. 아이들이 원하는 인기 체험들로만 알차게 구성된 키즈앤키즈는 재미와 함께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미래 직업 체험을 생생하게 경험해 보는 교훈도 얻을 수 있다.
align=
▶ 손오공, 리얼 변신자동차 ‘헬로카봇’ 신제품 출시
국내 대표완구기업 ㈜손오공(대표 김종완)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헬로카봇’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헬로카봇’은 현대 자동차의 실제 차량을 모델로 한 변신자동차 로봇완구로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119버전의 ‘싼타페레스큐’와 아반떼Y’이다.
‘싼타페레스큐’는 싼타페의 디테일한 디자인을 119구조대 버전으로 재현한 것으로 워터캐논 불빛과 발사음, 사이렌 소리 등 다양한 효과로 리얼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또한 ‘아반떼Y’는 ‘더 뉴 아반떼’모델을 1/21비율로 재현하여 ‘헬로카봇’만의 ‘아반떼Y’로 재 탄생시킨 변신로봇 완구다.
로봇모드, 자동차모드로 변신되는 리얼 변신 자동차 ‘헬로카봇’은 자유로운 포즈연출을 위하여 특별히 설계된 파트별 관절로 보다 입체감 있는 로봇으로 변신되며 특히, 정교한 맞물림과 안정된 결합으로 변신단계가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국산 캐릭터 완구의 경쟁력과 남자 아이들의 변함없는 변신로봇완구 선호에 힘입어 ‘헬로카봇’의 인기도 급부상하고 있다”며 “어린 아이들이 조작하기 쉽게 작동방식의 간결함에 초점을 맞춘 만큼 아빠와 아이가 함께 가지고 놀 수 있어 부모님들과 아이들의 만족도가 크다”고 설명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