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 데리고 떠나기 좋은 수도권 제일의 온천 '테르메덴' <매거진 키즈맘>

입력 2014-05-08 11:56:59 수정 2014-05-08 11:56: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AK레저가 운영하는 이천 테르메덴은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삼림욕장과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넓은 바데풀장이 갖춰져 있어 특히 7세 미만의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입소문난 곳이다.
365일 야외 온천풀에서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이천 테르메덴의 즐길거리를 직접 취재해봤다. (글 : 이미나 기자)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의 온천수는 알칼리성 온천으로 여러 가지 효능의 성분이 골고루 혼합된 온천수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여행작가협회 그리고 관광기자협회가 공동으로 선정한 중부 수도권 최고의 온천으로 뽑히기도 했다.
온천수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 회복에 탁월하며, 피부를 아름답고 부드럽게 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 건강+미용+피로 해소에 좋은 동양 최대 규모 바데풀
테르메덴의 독일식 바데풀(BADE POOL)은 독일의 바데 하우스(Bade Haus)를 모델로 만든 것으로 아시아 최대 크기의 넓은 바데풀에서 수(水)치료를 하는 동시에 다양한 물놀이와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온천풀이다.
실외 바데풀과 실내 바데풀이 연결되어 있어 물 밖으로 나올 필요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동선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내 시설만큼이나 넓은 규모의 실외 온천 시설은 신나는 슬라이드, 다양한 노천 아이템탕, 전통 불한증막 등으로 이루어져 사계절 새로운 기분의 온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당일 하루 온천 여행만으로 그간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말끔히 날려버릴 수 있다.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 바데풀은 10여 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있는 수심 1.2m, 직경 30m나 되는 세계적인 규모로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를 만족시킨다.
강력한 물줄기를 쏘아대는 넥샤워, 플로팅, 벤치제트, 릴랙스라이닝, 하이드로포켓 등 10여 종의 바데 시설은 단단하게 뭉친 온 몸의 근육들을 완전히 이완시켜주어 지친 남성 고객들까지 만족시켜준다.

◆ 이천 테르메덴 바데풀의 효능
바데 풀(BADE POOL)은 물의 물리적 특성을 생리적 요건에 적용하여 체력 및 건강 상태에 따라 운동량을 조정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 관계를 유지하면서 건강을 촉진하는 즐거운 온욕을 할 수 있다. 또한 물과 접하는 쾌적성으로 스트레스 해소뿐 아니라 운동욕과 릴랙스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물의 저항과 부력을 이용한 운동 근육 회복과 온욕과 냉수욕을 이용한 혈관의 긴장, 수축 및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 배출, 체온조절 작용, 요통 및 신경통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 최고의 수질 관리에 엄마들도 안심
국내 최초이자 최고를 자랑하는 테르메덴의 헤어 케처 시스템 또한 자랑거리다.
하루 여러 차례 수질 정화를 통하여 언제나 깨끗하고 맑은 온천수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한 시설이 다른 워터파크와는 차별화를 이룬다. 신발장 키 따로, 옷장 키 따로 보관해야 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ONE-KEY 시스템도 도입했다.
편안히 쉴 수 있는 휴게실,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유아 놀이방, 최고급 헬스장비가 완벽하게 갖춰진 피트니스 센터,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스포츠 마사지와 아로마 오일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테라피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완벽한 웰빙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불한증막은 어른들이 좋아한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슬라이드도 아기자기한 재미를 더해준다. 온천수는 지하 800~1200m 깊이의 암반층에서 용출하는 섭씨 40도의 알칼리성 나트륨수. 특정 성분이 과다하게 녹아 있는 게 아니고 여러 가지 성분이 골고루 포함돼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은 맥박이나 호흡,혈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평균 38도 정도로 맞춰 공급한다. 여느 온천 물놀이 시설과 달리 수영모를 쓰지 않아도 된다.



<온천욕 즐기는 TIP >
온천욕 후 찬물로 씻어 내는 것보다 몸에 남은 온천수 그대로 두어 온천수가 피부 속으로 스며들게 말리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또 다른 즐길거리-전통 한옥 체험 & 최고급 카라반 체험>

테르메덴은 특별한 숙박 시설을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울창한 숲속에 위치한 ‘전통 한옥’과 ‘최고급 카라반’, 인디안 텐트를 설치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옥 잔디밭에 마련된 한옥&카라반에서의 하룻밤은 온 가족에게 멋진 추억과 휴양의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숙박 고객들에겐 온천 이용권과 50% 스파 할인권도 제공한다.

<이천 테르메덴 찾아가는 방법>

이천시를 중심으로 성남, 분당, 광주, 여주, 음성, 안성, 용인 등 중소 도시가 40km 반경 안에 위치해 있다. 서울에서도 도심에서는 57km, 강남에서는 자동차로 한 시간에서 30분 내외의 거리에 있어 반나절 휴양권에 속한다.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372-1
문의 031-645-2000 / www.termeden.com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창간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입력 2014-05-08 11:56:59 수정 2014-05-08 11:56: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