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직 늦지 않았다…단기간 비키니 몸매 완성하는 방법

입력 2014-07-03 10:31:05 수정 2014-07-03 10:31:0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주위를 둘러보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여자들은 많지만, 성공한 여자들은 극히 드물다. 고생만 하고 끝나는 다이어트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 관리, 식단 조절 이 세가지 요소가 딱 들어맞아야 한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유산소 운동에만 치우친 살빼기 방법은 효과도 없을 뿐더러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특히 올 여름 푹푹 찌는 도심을 벗어나 바다나 수영장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면, 당장 몸매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개인 트레이너가 식단에서 운동까지 관리해주지 않는 일반 여성들이 단기간에 예쁜 몸매를 만들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지금 이런 여성들에게 필요한 것은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다이어트 비법. 국내외 전문가들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돼 휴가지에서의 완벽한 S라인을 만드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신개념 다이어트 방법들을 소개한다.

◆ 하복부 라인을 매끈하게… 스포츠 과학자 노베르트 에거의 ‘하이폭시’


align=


잦은 야식과 매번 작심삼일로 끝나는 운동 탓에 허벅지, 엉덩이에 축적된 살들이 떨어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오스트리아에서 온 신개념 운동법 '하이폭시'에 주목해보자. 스포츠 과학자 노베르트 에거(Nobert Egger)는 신체 중 혈액순환이 원활한 조직에서부터 지방이 연소된다는 점에 착안해 세계 최초로 교차압력을 통해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운동법을 고안했다.

하이폭시는 진공과 압력 운동이 번갈아 적용되는 밀폐된 챔버에 들어가 30분간 가벼운 사이클링 하는 방식이다. 운동 시 가해지는 고압과 저압의 교차 압력이 문제 부위의 세포 조직을 활성화하여 지방산을 빠르게 이동시켜 복부, 엉덩이, 허벅지와 같은 주요 부위의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킨다.

이 같은 과학적 원리는 기존 유산소 운동 대비 3배 높은 운동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인공적인 시술이 아닌 건강한 방법으로 단기간에 몸매를 가꾸고 싶은 여성에게 안성 맞춤이다. 또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하이폭시 코치가 1:1 체형 관리는 물론 라이프스타일까지 지도해 주어 운동 효과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롯데헬스원 ‘마테다이어트&스트레스케어’

align=

다이어트에 있어 스트레스 관리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세로토닌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폭식, 탄수화물 중독, 수면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의 과다한 증가는 지방 축적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최근 롯데헬스원에서는 체지방 감소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복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마테다이어트&스트레스케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 다이어트 전문가인 백병원 강재헌 교수와 롯데헬스원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됐다.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그린마테추출물과 뇌의 알파파를 증가시켜 심리적 안정과 진정 효과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비타민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1일 2회 2정씩 섭취하면 된다.

◆바질-치아 씨앗이 체지방을 '톡톡' 김소형 다이어트 소메스페셜

align=


김소형 다이어트가 2014년 여름을 겨냥해 출시한 ‘김소형 다이어트 소메스페셜'은 13년 동안 고객에게 사랑 받는 제품을 위해 힘써 온 김소형 원장이 야심차게 개발한 제품으로 체중조절용조제식품 파우더와 자연에서 얻은 씨앗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우더 제형의 ‘소메스페셜1’에는 단백질, 비타민 7종, 미네랄 4종, 식이섬유, 건강에 좋은 식물성원료21종, 곡류혼합분말10곡, 유산균 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철저하게 계산된 칼로리를 제공해 체중조절을 통한 체질개선에 도움을 준다. ‘소메스페셜2’는 바질씨앗과 치아씨앗이 혼합되어 있어 두 종류의 씨앗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1회분, 소포장으로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원푸드나 단식 다이어트처럼 활동 없이 칼로리만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자칫 근육량을 감소시키고, 이는 기초대사량 감소와 다이어트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며 "다이어트시에는 칼로리 조절뿐만 아니라 충분한 운동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 섭취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키즈맘 신세아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
입력 2014-07-03 10:31:05 수정 2014-07-03 10:31:05

#건강 ,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