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환절기 불청객 '건선' 다스리는 법

입력 2014-10-16 13:39:01 수정 2014-10-17 09:52:0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보습제를 잘 활용해도 건선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아침 저녁으로는 차가운 공기가 느껴지지만 낮은 아직도 더운 요즘일수록 각종 가려움증과 아토피, 건선, 피부건조증 등 각종 피부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예전에는 중장년 층이 많이 겪는 피부질병이라고 생각했던 건선이 요즘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등 피부를 압박하는 옷을 많이 입기 시작하면서 젊은 20대 층에도 발생하고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건선이란 건조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질병 중 하나로 특히 요즘같이 건조한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심해지는 피부질환 이다. 이는 낮아진 기온과 습도에 땀 분비가 줄어들면서 피부표면의 각질층에 함유된 수분량이 감소하였기 때문이다.

건선에 걸리게 되면 피부 각질과 비듬이 발생하고 피부 표면이 하얗게 일어나 피부 가죽 자체가 점점 두꺼워지는 현상이 동반된다. 주로 팔꿈치, 무릎, 엉덩이, 머리 부분에 많이 발생하고 그밖에도 손바닥과 발바닥, 성기, 손톱, 발톱에까지 흔히 발병한다.

하지만 건선은 올바른 생활 및 식습관으로 조절될 수 있다. 건선 환자는 패스트푸드 등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유산소 운동 및 반신욕을 꾸준히 해주면 건선 치료에 효과적이다.

건선 등 건조한 피부로 괴로워하는 이들을 위해 건선을 완화시키는 고보습 제품들을 소개한다.


1. 아비노 스킨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이 제품의 보습 비결은 아비노만의 과학 기술로 정제하여 피부에 작용하는 최적의 상태로 만든 액티브 오트밀에 있다. 이러한 액티브 오트밀 성분에 수딩 오트 에센스가 더해져 더욱 진한 보습, 피부진정,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또 건조한 피부로 발생하는 갈라짐, 각질, 가려움까지 한 번에 완화시켜줘 건선으로 괴로워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선호를 받고 있다.

2.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4년 연속 고보습 화장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자극 없이 강력한 보습력으로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피부의 천연 보호 장벽 개선을 돕고 면포를 유발하지 않아 얼굴을 포함하여 전신에 바를 수 있으며, 피부 타입에 관계 없이 건조한 부위에 뛰어나게 작용하는 세타필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넉넉한 용량으로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올 가을 보습을 위한 기초 제품으로 유용하다.

3. 피지오겔 로션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뛰어난 보습효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온 피지오겔 로션은
피부장벽이론에 기초해 만들어진 화장품으로, 피부지질과 동일한 이중지질층을 재현하는 DMS(Derma-Membrane-Structure)공법을 통해 만들어진 피부친화적 보습 화장품이다. 올리브, 이스트, 야자열매, 대두, 시어버터 등에서 주성분이 추출 되었으며, 알레르기 및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향, 색소, 방부제(파라벤 등) 등이 없는 3無 저자극 제품으로, 보습이 필요한 건조한 피부의 피부지질 장벽을 개선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얼굴부터 전신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 [키즈맘 설문조사] 카시트 선택일까, 필수일까?
입력 2014-10-16 13:39:01 수정 2014-10-17 09:52:02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