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겨울철 아기 피부 '촉촉' 관리법, 안전 마크 확인하세요

입력 2014-12-26 09:25:58 수정 2014-12-26 09:26:5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철 찬바람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든다. 특히 아이 피부는 어른에 비해 수분 함량과 피지 분비량이 낮고 피부 두께가 얇아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시로 관리해줘야 한다.

더욱이 추운 실외에서 따뜻한 곳으로 들어오면서 피부의 수분이 증발해 자극을 줄 수 있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겨울철에 아이를 데리고 야외 활동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피부 보호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외출시 평소에 아이가 사용하는 보습크림 외에도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보호막을 한 겹 더 씌워 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태열로 고생하고 있는 신생아는 피부가 열을 받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 따라서 급격한 온도 변화는 피하고, 실내 온도가 25도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게 유지해준다. 목욕 후에는 3분 이내에 저자극의 보습제품을 발라줘 수분을 공급해 준다.

소중한 내 아이 몸에 흡수되는 스킨케어 제품을 아무 것이나 쓸 수는 없다. 깐깐한 절차를 걸쳐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겨울철 추위로 자극 받은 아이의 여린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선물해 줄 믿을 만한 제품을 소개한다.

◆ 미국 FDA 피부자극테스트, 저자극/피부안정성 테스트 완료! 한방 베이비 케어 궁중비책


- 베이비 로션 : 오지탕(복숭아, 뽕, 괴화, 매화, 버드나무를 증류해 추출)과 10가지 국내산 한방 성분이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5중 보습 강화 성분으로 보습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한방 고보습 로션. 용량 210ml. 가격 2만1000원.

- 베이비 베이비 샴푸& 바스 :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씻어 주는 저자극 한방 베이비 샴푸 겸용 바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과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의 순한 세정성분이 아기 피부를 부드럽게 씻겨주고, 고보습 히아루론산 성분이 목욕 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용량 210ml. 가격 1만8000원.

전문가가 추천하는 보습 크림, 더마겔


더마겔 크림은 PLCL 공법으로 더 빠르게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피부상태를 개선한다. 더마겔의 특수 기술인 이 공법은 더마겔에서 개발한 Plate Lquid Crystal Like 의 약자로 피부장벽과 유사한 판상 크리스탈 액정 제형 형태로 크림을 만들어 피부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친화력이 좋다.

간지러움이 많은 귓볼 뒤쪽, 입가, 양볼, 기저귀 사용으로 민감해진 아기 엉덩이에 도움을 준다. 마유, 세라마이드, 흰목이버섯추출물이 피부보호막 형성에 도움이 된다. 용량 150ml. 가격 4만원.


유럽에서 가장 역사 깊고 신뢰할 수 있는 외코테스트 검증완료! 독일에서 온 사노산


소비자 보호 기관인 OKO에서 실시하는 외코테스트는 소비자의 의견수렴과 까다로운 선별과정을 거쳐 선발된 제품들을 엄격한 검사 기준을 바탕으로 성분, 포장상태, 효과 등을 테스트 한다. 유해한 성분이 극소량만 검출돼도 최저 평가를 내리는 등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 베이비 케어 로션 : 독일에서 온 스킨 브랜드 사노산의 밀리언셀러인 케어로션. 파라벤과 파라핀 오일, 색소 무첨가로 연약한 아기 피부에 자극이 적다. 주성분인 올리브오일, 알란토인, 호호바씨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로 아기의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준다. 용량 200ml. 가격 2만4000원.

- 베이비 케어 크림 : 사노산 제품 라인 중 보습력이 가장 우수하고 보습 지속력이 높은 제품. 특히 올리브오일, 우유단백질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천연활성성분으로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용량 150ml. 가격 2만5000원.

- 베이비 바스 앤 샴푸 : 천연 활성 재료를 주원료로 사용한 2in1 클렌저 제품. 아기의 피부와 모발 세정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됐다. 신생아의 경우 36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적당량을 희석시켜 헹궈 씻겨준다. 용량 200ml. 가격. 2만2000원.

사노산 베이비 라인의 3가지 제품을 소용량으로 구성한 여행용 3종 키트는 현재 매거진 키즈맘 1월호의 인터파크 독자 선물로 선착순 증정되고 있다. 매거진 키즈맘 1월호는 사노산의 여행용 3종 키트 외에도 지퍼락 소형간편지퍼백 12매, 홈즈 냉장고 탈취탄, 사조 고추연어, 물따로 휴대용 물티슈, 아이배냇 베베끙아, 2015 탁상용 캘린더의 총 7종의 선물을 준비했다.

▲인터파크 바로가기

키즈맘 신세아 기자 sseah@hankyung.com
입력 2014-12-26 09:25:58 수정 2014-12-26 09:26:58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