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한 듯 안 한 듯 동안의 비밀은? 바로 '스컬트라'

입력 2015-03-06 13:49:01 수정 2015-03-06 13:51: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동안 시술 트렌드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러움'
스컬트라, 본인 스스로의 콜라겐이 매끈 탱탱 동안 완성

최근 동안의 비법으로 ‘콜라겐’이 주목 받고 있다. 얼마 전 미녀 여배우가 진행하는 뷰티 방송 프로그램에서 피부의 탱탱한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동안 필수 성분으로 ‘콜라겐’이 소개되며 화제가 됐다. 문제는 성인이 되면 콜라겐의 양이 매년 1%씩 줄어 주름 생성의 원인이 된다는 것. 결국 피부 속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볼륨이 줄어들고 피부 탄력이 감소하게 된다.

방송에 출연한 전문가는 줄어드는 콜라겐을 보충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콜라겐 생성 주사’를 소개해 MC와 패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최근 동안 시술 트렌드로 꼽힌다는 ‘콜라겐 생성 주사’는 본인 스스로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으로 MC와 패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시술로는 ‘스컬트라’가 있다. 현재 국내에서 매일 100여명이(환자 1명당 1병 사용 가정 시) 시술 받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그 인기비결이 “자연스럽게 어려지는 효과”라고 말한다.

◆ 최신 동안 트렌드는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는 효과'

지난해 한독이 동안 시술 트렌드에 민감한 성형 및 뷰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자 중 시술 경험이 없는 26명을 대상으로 <가장 받고 싶은 동안 시술>에 대해 조사한 결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는 신개념 동안 시술 ‘스컬트라’ 희망 시술 1위로 꼽혔고 그 이유는 ‘자연스러운 효과(47%)’라고 답했다.

성형 및 뷰티 관련 유명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최근 카페에 올라오는 글이나 댓글 현황을 살펴 보면, 동안 시술 관련 최대 관심사는 특히 자연스러운 효과”라며 “시술 후 티 나지 않게 어려 보이는 효과에 만족한다는 후기나 시술 후 티가 얼마나 나는지에 대한 문의가 가장 활발하게 언급된다”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박홍수 청담 하늘클리닉 원장은 “최근 여성들의 사회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수술한 듯한 과장된 효과를 싫어하고,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자연스럽게 어려지는 콜라겐 생성 시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설명했다.

◆ 스컬트라, 자연스러움의 비결은?


수천 건의 스컬트라 임상 경험을 보유한 박홍수 원장은 스컬트라의 자연스러운 효과에 대해 “필러나 다른 동안 시술이 이물질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주름을 메웠다면 스컬트라는 본인 스스로의 콜라겐을 차오르는 방법이다. 피부 속에서 콜라겐이 차오르니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볼륨이 더해지고 주름이 개선되며 이와 함께 매끈한 피부결을 기대할 수 있다”며 “그 효과가 최대 2년까지 오래 지속돼 시술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콜라겐을 생성하는 효과의 비밀은 스컬트라의 독특한 주성분인 PLLA 때문이다. PLLA(Poly-L-Lactic Acid)는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AHA(알파히드록시산) 계열의 합성 폴리머로 피부가 스스로 콜라겐 생성을 하도록 유도한 뒤 체내에서 수분, 당 등으로 대사되어 사라진다. 박 원장은 “주성분인 PLLA(Poly-L-Lactic Acid)는 이미 의료계에서 상처피복제로 30년 넘게 사용돼오고 있는 안전한 성분이다”며, “PLLA 성분은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는 역할을 해 자연스럽게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준다. 볼륨감이 더해지면 얼굴의 음영과 굴곡을 줄어들어 생기 있고 매끈 탱탱해 보이는 동안 효과가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 스컬트라, 미국 FDA 승인… 전세계 120만 건 이상 시술 경험 보유

동안 시술 트렌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동안 시술이 점차 보편화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안 시술을 받을 때 ‘이 시술이 안전할까? ‘(36%)를 여전히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박 원장은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 “반드시 미국 FDA와 같이 권위 있는 기관의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를 미리 확인하고,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필요한 양을 적절한 방법으로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스컬트라는 다수 시술 임상 경험을 보유해 신뢰할 수 있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동안 시술”이라며 “스컬트라 시술이 인기를 끌자 최근 유사 제품을 ‘스컬트라’라고 시술 하는 병원이 있다는 것을 여러 환자에게 들었다. 시술을 받기 전에 본인이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유사 제품을 속이고 시술하는 사례가 발생하자, 최근 한독은 소비자들이 본인이 시술 받은 제품이 정품임을 확인하고 시술 일정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주요 병원에서 ‘스컬트라 정품 인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스컬트라를 시술 받은 환자는 ‘시술 일정 관리 카드’와 함께 시술 시 마다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정품을 인증하는 홀로그램 스티커를 받는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 간통죄 폐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입력 2015-03-06 13:49:01 수정 2015-03-06 13:51: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