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인강 세븐에듀(www.sevenedu.net)에서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주관한 고등학교 3월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심층 분석 수학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시행된 3월 모의고사는 올해 처음으로 치른 전국 단위 시험으로 전국 1,905개 고등학교에서 132만여 명의 1학년~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3월 모의고사는 겨울방학 동안 학습한 성과에 따른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첫 시험으로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3월 학력평가의 수학 영역 난이도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면 수학 A형과 B형 모두 지난해 수능보다 다소 어렵게 출제됐다"며 "하지만 신유형이 출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능 기출문제에 잘 대비한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았을 것"이라고 평했다.
또한 3월 모의고사의 경우 출제 범위가 수능에 비해 좁고 실제 수능 출제 영역과는 차이가 있는 점을 언급하며 “수험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영역인 A형의 미적분, 확률과 통계와 B형의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가 출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차 대표는 “3월 학평으로 실제 수능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기는 어려우므로 등급컷에 연연하기 보다는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 모두 분석하여 취약점을 찾고 그것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의고사 기출문제 분석은 혼자서는 쉽지 않으므로 세븐에듀의 3월 모의고사 무료 해설 강의로 본인의 풀이를 선생님의 풀의 방법과 비교하며 수능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수능적 발상을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차길영 대표는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1타 강사로 전국 27만 명의 수학 인터넷강의 수강생을 몰고 다니는 얼짱 스타강사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SKY 대학만 1,000명(서울대 178명) 이상을 배출시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며, 2014, 2015년 수능에서 평균 60%가 넘는 놀라운 시험 적중률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최근 정관장 아이패스 TV CF 광고 출연으로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2015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수상 기념 ‘세븐 0원 패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능 수학과 영어 강좌를 0원에 수강할 수 있는 ‘세븐 0원 패스’는 수능적 발상, 고난이도 4점유형 분석, 수능 파이널, 봉투모의고사에 이르는 커리큘럼으로 수능 기출문제 분석부터 실전 수능 대비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된 ‘차길영 0원 패스’와 수능 최적화 영어 ‘이얼 0원 패스’, 초단기 수능 완성 커리큘럼 ‘샤이니 0원 패스’로 수험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븐에듀에서는 그 외에도 개정 미적분1, 확률과 통계, 미적분2 인강을 개강했으며, ‘수능·모의고사 해설강의’ 및 수포자에게 추천하는 ‘수학 공부법’과 ‘겨울방학 학습법’, ‘공부 자극 영상’, 스타강사 ‘차길영의 수학 잘하는 법’ 등의 다양한 무료 강좌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1544-78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