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변화하는 여러 입시 전형과 대학 모집 인원의 감소로 인하여 많은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각 대학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적성고사 등, 변화하는 입시정책으로 수험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까지도 힘들어하는 현실이다.
이러한 입시정책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명문대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수원 입시학원 세종학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본원 외에도 영통, 서부, 광교의 분원과 재수 종합반을 갖춘 수원의 종합학원 답게 올해에만 서울대 8명, 카이스트 2명, 포항공대 2명 등 여러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하였고, 최근 8년간 서울대 70명, 카이스트 15명, 포항공대 17명 등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단일 학원으로써는 서울대‧카이스트 합격자를 최다 배출하여 수원 수능 입시 명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에 지난 19일 영통세종학원 아트홀에서 2015학년도 서울대에 입학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이 개최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올해 서울대 및 카이스트, 포항공대에 입학한 학생과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하여 장학금 수여식 및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세종학원 관계자는 “이 장학금이 학생들의 학업과 성장에 밑거름이 되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에 대한 장학금 지원 폭을 늘려 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세종학원을 통해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망포고 3학년 이 모 학생은 “초등학교 5학년 겨울방학부터 수능 보기 일주일전까지 세종에 다녔다. 공부에 대한 방법과 탄탄한 기본 실력,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키울 수 있었던 게 서울대에 합격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학원은 매년 서울대 및 우수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 외에도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30년 전통의 입시명문다운 다년간의 입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내신 성적 및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학습법, 대학별 입시 준비 요령,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요령 등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학원 관계자는 “변화된 입시를 뚫고 가려면 논술과 구술면접지도, 수시‧정시 컨설팅까지 입시 전반의 솔루션을 제공해야만 학생에게 유리한 입시전략을 준비할 수 있다”며 “세종학원을 통해 성공적인 입시를 준비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