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용어, 개념부터 잡는 것이 지름길
수학은 용어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첫 걸음이다. 미래엔 아이세움의 ‘용어 수학 200’ 시리즈는 핵심 용어 설명으로 초등 수학의 이해를 돕는다. ‘연산·통계’, ‘도형·측정’ 등 2개 영역으로 나눠 책마다 100개의 핵심 용어를 수록,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다. 초등 과정뿐 아니라 중·고등 커리큘럼도 추가해 연계학습에 유용하다.
◇하루 30분 학습으로 수학 친밀도 높이기
단시간 학습으로 수학 친밀도를 높여야 한다.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공부를 도와주는 교재를 선택하자. 미래엔 ‘유형 맞짱’은 하루 4쪽 분량으로 30분 이내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다. 초등 수학의 기본부터 심화, 서술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수록돼 있고 난이도에 따라 구성돼 맞춤 학습에 적합하다.
◇연산 학습으로 계산은 신속 정확하게
신속 정확한 계산은 꾸준한 연산 학습이 바탕이 된다. 시매쓰의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빨강연산)’은 5단계 연산학습 시스템을 도입해 이해를 돕는다. 연산준비-원리연산-숙달연산-속도연산-정확연산 순서로 오류 및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전,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모바일 진단테스트를 제공한다.
◇문제 해결력 키우는 심화문제 풀기
수학에 대한 이해가 높은 아이라면 심화 문제를 통해 해결력을 키운다. 좋은책 신사고에서 출간한 ‘하이(High)쎈’은 심화 학습을 원하는 아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교과 심화 문제, 경시대회 기출 문제 등을 넣어 심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 최난이도 문제는 교재 속 QR 코드를 통해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김정은 기자 je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