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피부가 민감해지는 봄, 연약한 아이 피부 보습으로 채우세요

입력 2016-03-07 09:46:01 수정 2016-03-07 09:46: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아이들의 활동량이 늘어나는 따뜻한 봄.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 봄철 유해환경으로부터 아이 피부를 지켜줄 일상 속 보습 꿀팁과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를 소개한다.

글 구채희


아이 피부타입별 보습 가이드

건조한 피부: 보습에 특화된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해 아이의 피부가 건조해질 때마다 덧발라 주는 게 좋다. 악건성일 경우에는 유수분 발란스를 맞춰주면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베이비 오일을 병행한다. 보습크림에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바르거나 목욕을 시킬 때 바스 제품과 오일을 함께 풀어서 사용하면 훨씬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가 유지된다.

울긋불긋 예민한 피부: 꽃가루나 먼지 날림으로 피부가 쉽게 자극받아 홍조를 띄는 아이들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생활습관이 필수다. 세안할 때 지나치게 뜨겁거나 차가운 물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는 것도 금물이다. 자극이 강한 세안제나 화장품, 연고 등을 피하고 천연성분의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홍조가 심할 경우 해당 부위에 보습 크림을 바르고 약 10초 후 한 번 덧발라준다.

아토피 피부: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아이들은 피부의 수분이 쉽게 증발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렵다. 이때 실내가 덥고 건조하면 가려움증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봄철 실내 습도는 55% 수준으로 유지한다. 목욕을 할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때를 밀어 피부에 자극을 주는 대신 타월로 부드럽게 톡톡 누르면서 닦아준다. 피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목욕 후 3분 이내에 순한 보습크림을 아낌없이 발라준다.

트러블 피부
: 침독, 신생아 여드름 등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아이는 전용 보습크림과 오일을 피부에 꼼꼼히 발라준다. 침독은 장시간 방치하면 심해지므로 발견 즉시 닦아주고, 아이가 만지지 못하도록 손싸개를 하거나 손톱을 짧게 깎아 준다. 신생아 여드름이 생겼을 때는 되도록 피부를 만지지 않도록 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수딩젤이나 보습크림을 얇게 발라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다중보습시스템으로 피부 수분 철벽 보호 '더마겔'

'아이의 아픔을 안타까워하는 엄마의 애틋한 마음'을 모티프로 탄생된 극강의 보습제 브랜드 더마겔. 보습에 꼭 필요한 제품만을 개발하고, 씻어낸 후 바르면 끝나는 단순한 보습관리 프로토콜을 제시한다. 다중보습시스템과 액정제형구조를 통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www.dermagel.kr 문의 1661-8573

더마겔 버블워시 밀도감 있는 거품 타입의 약산성 바스 제품으로 부드럽고 산뜻하다. 씻고 난 뒤 잔여감은 적고 촉촉함은 오래 남는 게 특징. 250ml 1만원대.

더마겔 로션 산뜻한 수분감과 부드러운 텍스처로 충분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발림성과 흡수성이 좋아 더운 여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200ml 2만원대.

더마겔 크림 '보습끝판왕', '수분폭탄'이란 애칭을 가진 더마겔의 베스트셀러 보습 크림. 수분으로 가득 채운 피부가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150ml 2만원대.

Review
알콩맘: 무색, 무향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요. 발림성이 좋아서 아이의 온몸에 사용하기 쉽고 바르고 난 후 수분감도 오래 유지돼요.
꼬로: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피부에 자극 없이 발리고 시간이 지나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철벽 방어를 해줘요.





피부를 튼튼하게! 피부 체력을 길러주는 '세타필 베이비'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70년간 사랑 받아온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의 영유아 전용 스킨케어. 국내에는 지난해 10월 정식 출시했다. 캐모마일, 쉐어버터, 알로에베라 등 피부의 자연적인 개선을 돕는 6가지 주요 성분을 함유해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www.cetaphil.co.kr 문의 080-904-8600

세타필 베이비 데일리 로션 쉐어버터와 글리세린, 해바라기씨 오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이 저자극의 순한 보습을 선사해 신생아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00ml 3만원대.

세타필 베이비 마사지 오일: 해바리기씨와 카렌듈라 추출물에서 나온 식물성 오일에 쉐어버터와 비타민E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연약한 아기 피부를 지켜준다. 로션 사용 후 아이의 몸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200ml 2만원대.

Review
달콤마미: 부드러운 발림성과 은은한 향기가 좋아 목욕 후에 발라주면 우리 아기도 좋아하고 저까지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에요.
알뜰맘: 세타필 베이비 마사지 오일을 손에 비벼 체온과 유사한 온도로 맞춰 마사지를 하면 향긋한 아로마 향이 느껴져 아기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고농축 산소수를 아기 속살 깊숙이,
12개 유해 성분 없앤 아토피 안심 스킨케어 '베베스킨'

청정 제주의 고농도 산소수를 아낌없이 담아낸 자연 유래 화장품 브랜드 베베스킨.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인공색소, 인공향 등 아기 피부에 문제가 될 유해 성분 12가지를 없앤 ’12 FREE SYSTEM’을 갖췄다.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해 민감한 아기피부에 제격. www.bebeskinkorea.com 문의 070-4786-4786

베베스킨 베이비 크림 민감하고 건조한 아기 피부를 위한 고보습 크림. 천연오일과 시어 버터가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끈적이지 않고 가벼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150ml 3만5000원.

베베스킨 베이비 수딩 젤 바르는 즉시 촉촉하게 스며드는 화이트 수딩 젤. 제주도 화산암반수로 만든 산소수에 보습제와 자연 유래의 오일이 첨가됐다. 150ml 2만2700원.

베베스킨 베이비 바스 앤 샴푸 천연 유래 성분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바스 앤 샴푸. 제주산 동백꽃 추출물, 금은화 추출물이 두피와 피부에 자연의 힘을 더해준다. 280ml 2만4000원.

Review
김소희: 수딩 젤은 여름에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태열이 있거나 트러블, 가려움이 있을 땐 사계절 사용하기 좋아요. 마지막에 크림으로 케어해주면 태열과 트러블이 며칠 밤 사이 쏙 들어가요.
이슬: 오렌지와 시트러스향인 바스 앤 샴푸는 상큼하고 달콤해서 좋아요. 거품이 부드럽게 잘 일어나서 한 번 펌핑 만으로도 충분하죠.




100% 천연성분이 피부를 더 촉촉하게 '에코스토어'

오직 천연에서 얻은 성분만으로 탄생한 뉴질랜드 친환경 브랜드 에코스토어. 미국 환경연구단체 EWG에서 인정받은 자연 재료만을 사용하고, 제품 케이스도 100% 재활용이 가능한 사탕수수 케이스로 만들어졌다. 호주, 뉴질랜드의 깐깐한 소비자 테스트에서 만족도 1위를 기록한 브랜드. ellusbenmall.com 문의 1800-5227

친환경 베이비 바디워시 식물성 계면활성제로 구성된 친환경 베이비 바디워시. 자연상태의 아기 피부에 있는 기름 및 아미노산과 유사한 성분으로 만들어 목욕 후에도 촉촉함이 오래 간다. 200ml 1만6000원.

친환경 베이비 샴푸 코코넛 성분이 연약한 아기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다 건강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자연성분의 친환경 제품으로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하다. 200ml 1만6000원.

친환경 베이비 로션 산뜻한 제형의 데일리 로션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친환경 베이비 로션이다. 식물 성분의 호호바 오일과 코코넛 오일이 섬세한 아기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게 보호해준다. 200ml 1만8000원.

Review
별이달이맘: 조금만 건조해도 피부 질환이 생기는 딸아이의 보습관리에 제격이에요. 특히 바디워시는 고농축이라서 조금씩 오래 쓸 수 있어 경제적이기까지 해요.
달콤나무: 한 달째 로션 사용 중인데 태열과 엉덩이 습진에 효과를 봤어요. 트러블도 쏙 들어가고 금세 촉촉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이 기사는 육아잡지 <매거진 키즈맘> 3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입력 2016-03-07 09:46:01 수정 2016-03-07 09:46:01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