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게임보다 더 즐거운 것이 얼마나 많은지 일깨워 주세요

입력 2016-03-15 10:52:00 수정 2016-03-15 10:52: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터닝메카드



면역력 향상의 관점에서 보면, 컴퓨터나 스마트폰 게임을
비롯해 신체 활동이 부족한 놀이나 생활습관은 당연히 문제가 된다.
성장기의 충분한 신체 활동은 몸과 마음이 자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면역력을 키우는 데도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캠핑을 가자고 하면 그곳에서는
다양한 인터넷 게임을 할 수 없으니 싫다는 아이들도 있다.
인터넷 게임보다 더 즐거운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일깨워 주지
못한 부모의 잘못이다.


- 후쿠다 미노루 외 <부모가 높여주는 내 아이 면역력>


컴퓨터 게임이 아이들의 뇌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은 이제 많은 부모들이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부모의 잠깐의 휴식을 위해서 또는 아이가 조용히 있다는 이유로 시간 장소 구분 없이 스마트폰을 쥐어주는 부모들이 여전히 많다.

이제는 게임을 찾는 아이들만 탓하지 말고,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부모가 해야할 일이다.


짐보리 캐릭터룸



◆ 바른 습관 길러주는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유아교육 전문기업 에듀챌린지(대표 김우정)는 오는 30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2016년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속담도 있듯이 위생 습관이나 식습관 등 어려서 잘 들인 좋은 습관은 평생을 가기에 유아기, 좋은 생활 습관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만큼 바른 생활 습관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어 아이 스스로 하고 싶게끔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가 바로 그런 이 닦기, 손 씻기 등의 위생 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교통안전까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습관을 영상과 율동, 실습 등을 통해 재미있게 알려 주는 행사다.


◆ 엄마아빠와 맥포머스 경험해보는 '짐보리 캐릭터룸'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3차원 입체자석교구 맥포머스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대표 박기영, 이하 한국짐보리)가 잠실 롯데호텔월드와 함께 ‘짐보리 캐릭터룸’을 선보인다.

짐보리 캐릭터룸은 짐보리 브랜드 완구 및 3차원 입체자석교구 맥포머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롯데호텔월드는 짐보리 캐릭터룸 1박과 스타일리시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조식 3인(성인 및 소인 제한 없음)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짐보리 캐릭터룸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짐보리 비누방울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짐보리 캐릭터룸에는 짐보 인형(짐보토우댄서, 주니어짐보), 짐보리 빌드 POD KIT 및 낙하산, 짐보리 원목 컬러 블록, 범피 그랩볼, 마이크, 짐맥 28 등의 짐보리 프리미엄 완구 제품들과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로 국내외 부모와 아이들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교구 맥포머스 자석 피스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조형물 및 여러 가지 모양을 자유롭게 창작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찾고 있는 부모라면 재미와 교육적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짐보리 캐릭터 룸에서의 하룻밤을 추천한다.



키즈맘모델 황재하



◆ 아빠와 함께 놀면서 사회성을 배우다. 손오공 ‘터닝메카드’

터닝메카드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TV 애니메이션의 성공, 높은 제품 완성도 등의 이유도 있지만, 친구는 물론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장난감이라는 부분도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터닝메카드는 스마트 폰, 온라인 게임에서 벗어나 제품을 가지고 직접 대결을 하며 상대방과 교감을 형성할 수 있다. 특히, 아빠들의 경우 엄마와 달리 온몸으로 에너지를 발산하며 놀아주고, 아이가 능동적으로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리액션을 해주어, 아이에게 적극성과 도전 정신을 갖게 도와준다.

또한 배틀 과정에서 이기고 지는 것을 경험하며, 선의의 경쟁의식과 스포츠 정신을 배우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지 분석하는 과정에서 위기에 대처하는 능력인 역경지수가 높아지기도 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6-03-15 10:52:00 수정 2016-03-15 10:52:0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