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HOT DADDY 02] 쇼핑호스트 유형석 "활동적이고 먹는 것 좋아하는 딸이 꼭 저희 부부 닮았죠"

입력 2016-05-17 09:51:00 수정 2016-05-17 09:5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요즘 '아빠 육아'에 대한 조명이 뜨겁다. 각종 육아 예능 프로그램이나 육아 서적에서도 아빠들의 활약상은 활발하다. 그렇다면 액티브한 아빠이자 자신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쇼호스트 유형석의 육아법은 어떨까? 그의 특별한 육아 노하우와 핫 아이템을 공개한다.

기획 이미나
글 노유진
사진 이광재(BAM스튜디오)
협찬 헤네스, 우트

인스타그램에서 만난 훈훈한 미남 쇼핑 호스트. 알고 보니 세 살 딸을 둔 아빠였다. 와일드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그도 딸 아민이 앞에서는 안전 제일!

kizmom 롯데홈쇼핑에서 주로 담당하는 분야는

패션 쪽을 주로 하고 있고, 가전, 생활, 뷰티 쪽도 맡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나운서를 준비했어요. 타 홈쇼핑사에 먼저 붙었는데 면접 경험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임했죠. 그때 합격한 덕분에 본격적으로 쇼호스트 일을 하게 됐어요. 저와 잘 맞고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kizmom 패션 쪽에 관심이 많았는지

원래 제가 트렌드에 관심이 많았어요. 편집숍이나 백화 점 가는 것도 좋아하고. 시즌에 맞춰서 옷이 바뀌는 것들을 보는 것도 재미있고, 그러 다 예쁜 옷이 있으면 사게 되고. 이때 중요한 건 옷발이 잘 받으려면 몸매가 유지돼야 한다는 점이에요. 운동하는 이유 중 하나죠.

kizmom 아내와의 육아 분담은 어떤가

아내가 금융권에서 일을 하다가 1년 동안 출산휴가로 쉬었어요. 복직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일단 복직을 하고 장모님이 아민이를 봐주셨죠. 그러다 보니 하루 절반을 밖에 나가 있는 아내도 힘들고, 아이를 봐주시는 장모님도 힘들고, 저도 집에 있을 때는 쉬어야 하는데 아이를 돌봐야 하니까 모두가 힘들더라고요. 이런 상황도 그렇고, 저와 아내 모두 아이는 엄마가 키워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지금은 아내가 일을 안 해요. 회사 다니는 것보다 육아가 적성에 더 맞다던데요. 덕분에 저도 제 시간이 생겼고 취미 생활도 즐길 수 있어서 삶에 여유가 생겼어요.

kizmom 어떤 취미가 있는지 궁금하다

바이크나 웨이크보드 등등 활동적인 취미를 좋아해요. 아내가 걱정하지 않냐는 말을 많이 듣는데, 아내도 이런 쪽으로는 저랑 코드가 잘 맞아서 이해를 많이 해줘요. 대신 제가 술은 좋아하지 않아서 술 때문에 사고치는 일은 없어요.


kizmom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봤다. 자신이 딸바보 같은지

사실 인스타그램에 아민이 사진을 그렇게 많이 올리진 않아요. 딸바보까지는 모르겠지만 아민이가 자랄수록 더 예쁜 것 같아요. 말도 알아듣고 대화가 통할 때마다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죠. 그래서 아민이랑 같이 놀다 보면 재미있어요. 성격이 활동적이고 낯가림도 없어서 데리고 다니기 편하고. 먹는 것도 좋아하고, 잘 놀고요.

kizmom 아이랑 평소에도 많이 놀아주나

쇼호스트는 일반 회사원보다는 집에 있을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서 아이와 놀아주기 좋아요. 그리고 아민이가 딸인데도 아들처럼 겁이 없어요. 제가 목마를 태워주거나 신나는 음악을 들려주면 좋아하더라고요.

kizmom 아내와 육아 문제로 의견이 달랐던 적은

지금까지는 없는 것 같네요. 초반에 아기를 누가 봐주실지에 대한 문제로 잠시 다툰 것 외에는요. 저랑 아내가 육아 쪽에서도 코드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엄마가 아이 옆에 있어줘야 한다는 점, 아이가 먹고 싶어하는 음식도 다 먹이는 점 등등요. 유별난 엄마들처럼 세균이나 성분을 까다롭게 따지지는 않아요. 저도 그렇게 자라지 않았는데 건강하니까, 음식을 가려먹인다고 해서 특별히 더 건강해진다고 생각하지는 않는 편이에요.

◆ Editor's pick


부가부 디젤락 컬렉션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디젤(Diesel)과 협업해 선보인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디젤의 디자인 DNA인 ‘락 스피릿(Rock Spirit)’을 담아낸 대담한 디자인이 자랑이다.


썬글레이드 바이크 헬멧

사계절 활용이 가능한 아동전용 바이크 헬멧. 쉽게 넘어지고 다치는 아이들을 위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외부 충격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에 내부 폼에 직접 일체형으로 성형하는 인몰드 설계로 안전성을 높였다. 공기 순환 구멍이 땀과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통기성을 높여 산뜻한 착용이 가능하다.


야마토야 뉴마터나

유럽산 너도밤나무를 사용했으며 아이 성장에 따라 1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아이의 체형과 안전을 고려한 등받이로 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낙상 방지를 위한 라운드 타입의 안전가드, 미끄러짐과 소음을 방지해 주는 발판 고무 패드가 특징이다.


베이비반즈 제이반즈 선글라스

부드러운 러버 소재 프레임으로 쉽게 부러지지 않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는 선글라스. UV400 폴라라이즈드 렌즈로 자외선을 99%
이상 완벽하게 차단한다. 제품 컬러는 총 5가지로 블랙/오렌지, 핑크/화이트, 블루/핑크, 블랙/화이트, 아쿠아/라임이 있으며, 착용 가능 연령은 3~8세.


한세드림 조던

마이클 조던이 가장 우수한 성적을 냈던 1989년에 신은 에어조던4를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 합성피혁과 스웨이드, 메시 소재를 적절하게 사용해 착용감과 통기성이 좋으며, 뒤꿈치와 앞발의 에어 부분이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준다. 키즈 라인 제품은 120~240mm까지 출시돼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들이 착용 가능하다.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5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판매처
http://kizmom.hankyung.com/magazine/
입력 2016-05-17 09:51:00 수정 2016-05-17 09:51:00

#25-36개월 , #육아 , #쇼핑호스트 유형석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