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HOT DADDY 04] 패션 MD 박종휘 "두 딸과 함께라면 어디서라도 즐겁죠"

입력 2016-05-19 10:02:01 수정 2016-05-23 11:34: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요즘 ‘아빠 육아’에 대한 조명이 뜨겁다. 각종 육아 예능 프로그램이나 육아 서적에서도 아빠들의 활약상은 활발하다. 그렇다면 스마트한 아빠이자 자신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패션MD 박종휘의 육아법은 어떨까. 그의 특별한 육아 노하우와 핫 아이템을 공개한다.

기획 이미나 김정은 사진 이광재(BAM스튜디오)
협찬 헤네스, 우트, 애프터눈차

패션 브랜드 LF에서 ‘헤지스’ 액세서리팀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멋진 아빠. 냉철한 마스크의 소유자지만 두 딸과 함께라면 하루 종일 웃을 수 있다.

kizmom 어떤 계기로 MD라는 직업을 선택했는지 궁금하다

대학교 때 다른 패션회사에서 인턴을 한 계기로 MD에 관심을 갖게 됐고 LF에 입사하게 되었어요. 입사 후에는 여러 부서에서 근무하며 경험을 쌓다가 패션회사의 꽃이라 부르는 MD를 희망하게 되었죠. MD 직무는 올해로 6년차고 그 전에는 영업과 영업기획 업무를 5년 정도 담당했어요.

kizmom MD 직업은 어떤 매력이 있는가

패션뿐 아니라 모든 제조업에서 시장이 원하는 상품을 기획하고 소비자와 교감하는 MD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리라 믿어요. 회사 매출과도 직결되는 업무이기에 회사 내 차지하는 비중도 크고 책임도 막중하죠. 소비자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다이나믹한 업무를 즐길 수 있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kizmom 이번 시즌 유행할 아빠 옷은

본인이 관심 있고 흥미 있는 룩에 대해 많이 보고 직접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당연히 처음부터 옷을 잘 입을 수는 없겠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옷을 잘 입는 사람들이 어떻게 입는지 많이 봐야 해요. 아이와 커플룩을 입을 땐 비슷한 아이템이나 컬러를 매치해 보세요.


kizmom 아내와의 육아 분담은 어떤가

아내 직업이 교사인데요. 평일에 저보다 일찍 퇴근하는 덕분에 평일에는 아내가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말 담당이고요. 주말이 되면 제가 최대한 아이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kizmom 딸과 함께 할 때는 주로 무엇을 하나

평일에는 자기 전까지 책을 많이 읽어주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주말에는 집 근처에 있는 도서관에 가고 동네 산책을 하면서 활동적인 시간을 함께 보내려고 하고요. 운동을 하면 더욱 친근해질까 해서 날씨가 따뜻해지는 5월부터는 캠핑을 다시 다니려고 계획중 입니다.

kizmom 자신이 딸바보 같은지

출퇴근할 때 핸드폰에 있는 아이들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고 흐뭇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면 저도 ‘영락없는 딸바보구나’라는 생각에 슬며시 웃음이 나와요. 늦게 퇴근할 때 잠들어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 한동안 보고 있을 때도 딸바보라는 생각이 들어요. 두 딸의 아빠라는 것이 자랑스러워요.

kizmom 반드시 지키는 교육관이 있나

아이들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려 해요. 항상 긍정적이고 남을 배려하며 인사성이 밝은 아이로 키우는 것이 저의 교육관입니다. 아이에게 어떤 아빠로 보이길 원하나 항상 믿고 따를 수 있는 친구 같은 아빠가 되고 싶어요. 고민거리나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얘기하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 같은 아빠가 저의 꿈이에요. 패션MD로 일하다 보면 스타일리시한 아빠로도 인식되겠죠

◆ Editor's pick


1. 사노산 판테놀수딩크림

민감한 아기 피부용 ‘사노산 판테놀 수딩크림(Panthenol ointment)’은 EACRF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주성분인 판테놀이 세포의 성장 촉진 및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고 자극 부위의 염증 및 가려움증을 방지해준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며 진정효과와 피부 재생을 도와준다.


2. 뽀드미엘 런치박스

넉넉한 사이즈의 2단 구성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푼·포크 세트가 포함돼 휴대가 간편하며분리형 칸막이를 제공해 도시락 공간을 용도에 따라 분할해 사용할 수 있다. 런치박스 본체와 뚜껑 사이에는 여분의 공간이 마련되어 간단한 간식이나 물병을 보관할 수 있다. 하단 도시락은 이중 커버로 열의 전도율을 최소화했으며, 상단 도시락은 실리콘 패킹을 추가해 밀폐력을 높였다.


3. 컬리수 항공점퍼

컬리수 항공 바람막이 점퍼는 트렌디한 스타일로 패션 감각이 뛰어난 엄마아빠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올 봄 트렌드 컬러인 핑크와 블루 컬러로 디자인됐는데 특히 핑크 컬러 제품은 출시 두 달 만에 초도 물량의 70% 이상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4. 아이더 키즈자켓

아이더 ‘레이터’ 키즈 재킷은 방수 및 통풍성이 좋은 나일론 원단과 우븐 스트레치 소재를 결합해 탄력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 캐주얼 코디는 물론 근교 야외 활동, 캠핑 등에서도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재킷이다. 집업 구조로 스포티하며 모노톤 컬러에 파스텔 색상을 포인트 컬러가 더해져 산뜻한 느낌도 준다. 남녀공용으로 색상은 아쿠아, 라이트 얠로우 2종.


5. 와이볼루션

‘Y 플리커 에어 1(Y Flicker Air 1)’은 만 5세 이상 어린이들을 위한 최적의 승용완구로 안전성, 휴대성,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손잡이와 함께 위치한 핸드 브레이크는 눈앞의 장애물을 즉각적으로 피할 수 있게 설계돼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접이식 형태의 차체로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하다.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5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판매처
http://kizmom.hankyung.com/magazine/
입력 2016-05-19 10:02:01 수정 2016-05-23 11:34:00

#키즈맘 , #육아 , #키즈맘 매거진 , #3-5살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