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노유진 사진 방문수(도트스튜디오)
여름철, 장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에 주목하자. 장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면역 세포의 70~80%가 존재하는 기관이다. 따라서 장에 문제가 생기면 면역 계통 질병이 발병하기 쉽다. 장기적으로 성장이나 발육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장 건강은 유산균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 유산균은 장에서 생존하면서 해로운 균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 아토피 피부염 완화 효과도 있으므로 아이가 모두 꾸준히 복용할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 안전하고 검증받은 유아용 유산균 제품을 알아보자.
◆ 일동제약 지큐랩 키즈
한국인의 장과 모유에서 분리한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영양원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가 혼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성장기 아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함유했으며, 합성 착향료나 감미료가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특허 등록한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가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고 정착하도록 도와준다. 6만원(2개월).
◆ 베베쿡 프로바이오
1. 프로바이오 썬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D가 함께 들어 있는 유산균 제품(유아 1일 권장량 100%). 장 건강과 함께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6개월부터 5세까지. 세 가지 제품 모두 뜨겁지 않은 물, 우유, 주스 등에 섞어서 섭취하면 된다. 3만5000원
2. 프로바이오 베베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2중 기능성 제품. 살아 있는 생균이 60억 마리 이상 들어 있으며,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엽산이 들어 있다. 4개월부터 5세까지. 3만5000원.
3. 프로바이오 에프
유산균과 함께 혈액 생성과 체내 산소 운반에 꼭 필요한 철분이 들어 있는 제품.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 있으며, 대장과 소장 모두에 작용하는 6종의 특허 유산균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아이들의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6개월부터 5세까지. 3만5000원.
◆ 아이배냇 베베 생유산균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이 민감하고 약한 아이들을 위한 제품.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동시에 함유돼 장개선 효과가 높다. 아이의 영양까지 생각해 치커리 식이섬유, 자일리톨, 비타민, 미네랄 등을 보강해 유산균과 영양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합성착향료, 식물성유크림,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아 아이가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하루 1~3포를 분유나 이유식 등에 섞어 먹이거나, 우유 또는 끓여서 식힌 따뜻한 물에 타서 먹이면 된다. 이유기 이후 복용 가능. 9900원.
◆ 종근당 프리락토 키즈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해 분유 수유를 하는 아이에게도 모유 수유를 하는 아이와 같은 면역력 형성 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락토바실러스 11종, 비피도박테리움 4종, 기본 유산균 2종 등 17종의 균주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으로, 장 건강의 활성화 및 체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약국 전용 유산균제로, 1일 1회 분량이 1포씩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있다. 국내 최초로 락앤락 패키지에 담겨 출시되어 섭취와 보관이 보다 용이하다.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판매처
http://kizmom.hankyung.com/magazine/
▶맞춤형 보육제도,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