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열대야 걱정 NO! 아이 숙면 완전 정복

입력 2016-07-06 16:02:05 수정 2016-07-06 16:02:0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는 숙면에 좋은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밤에도 아이의 꿀잠을 사수할 수 있는 방법과 제품을 소개한다.

류신애, 김경림 사진 조철규(미가스튜디오) 모델 이지용 협찬 엔젤비닷

규칙적인 수면 습관이 중요하다 생후 3개월이 지나면 보편적으로 아이는 성인과 같이 일정한 생활 리듬을 가져 밤과 낮을 구분할 수 있고 밤중에는 수유하지 않고도 길게 잠들 수 있다. 정해진 시간에 목욕하고 잠자는 연습을 하는 등 일정한 생활 리듬을 유지하도록 한다.

최적의 실내 습도와 온도를 조절한다 아이가 잘 자기 위해서는 쾌적한 실내 환경이 중요하다. 실내 온도는 22~25℃가 적당하고 습도는 50% 내외를 유지한다. 실내가 건조하면 피부의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고 호흡기 질환을 쉽게 일으키기 때문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야 한다.

자기 전 기저귀 확인은 필수다 아기가 잠들면 중간에 깨지 않는 이상 기저귀를 갈기 힘들기 때문에 자기 전 미리 기저귀를 교체해야 한다. 아이가 수면 중 일어나면 수유하기 전에 기저귀를 먼저 갈도록 한다.

주변에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을 놓는다 잠자리에 들 때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과 함께 누우면 불안한 마음을 누그러뜨려 줘 안정감을 가질 수 있다.

잠투정이 심한 아이라면 저녁 시간에 목욕한다 아이가 잠들기 전 칭얼거리거나 쉽게 잠들지 못한다면 저녁 시간에 목욕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수유 후 목욕을 하면 토할 수 있으므로 수유 직후에는 목욕을 피하고 목욕은 10분 이내로 마친다.

◆ 아이에게 시원한 숙면을 선사할 COOL MAT

베베누보 3D 에어메시 쿨매트 프리미엄
3D 에어메시 소재를 사용했다. 매트 내부에서 입체 구조를 형성해 통풍이 잘 되며 한여름에도 서늘한 잠자리 환경을 제공한다. 1.5cm 두께로 아이가 포근함을 느끼며 침대 혹은 매트리스 위에 활용해도 시원하다. 자체 디지털 프린팅 장비를 동원해 총 21종의 패턴을 보유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5만9800원.


엔젤비닷 에어로 슬립 3D 요매트
100% 옥수수 섬유를 사용한 3D 에어메시 쿨시트. 우수한 소취성, 항균, 정전기 방지 기능으로 특히 여름철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땀을 빠르게 흡수해 바깥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이 뛰어나다. 외출 시에 휴대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7만5000원.


베이비머핀 3D 쿨매트 & 쿨필로우
베이비머핀 3D 쿨매트는 독일 핵심기술인 워프 니팅 기술을 도입해 최첨단 신소재를 사용했다. 땀의 발산을 도와줄 기능성 냉감 원단과 통기성 소재인 에어메시 소재를 결합해 끈적임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린란드, 블루펭귄 2종. 쿨매트 7만9000원, 쿨필로우 2만1000원.


엔젤비닷 3D 유모차 블루 쿨시트
아기 몸의 형태와 움직임에 최적화된 안정감 있는 구조다. 통기성이 좋아 피부에 닿아도 덥지 않고 땀 흡수 효과가 탁월하다. 두 겹의 에어메시 원단을 사용해 두께감을 줌으로써 쿠션감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여러 브랜드의 유모차, 카시트와 호환되므로 활용도가 높다. 2만9000원.


엘림코리아 통풍 에어 쿨매트
촉감이 부드럽고 짜임이 촘촘해 견고할 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볼륨감을 자랑하고 복원력도 뛰어나다. 또한 공기순환이 잘 되므로 아이가 엎드려 자더라도 숨이 막히지 않아 안전하다. 화학 접착 방식이 아닌 누빔 처리로 마감했다. 컵케이크, 카크레쉬 2종. 6만5000원.


메릴린 쿨매트
옥수수에서 추출한 고분자 젖산인 PLA메시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자연 그대로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통기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함기성이 우수해 겨울에는 따뜻함을 유지하므로 4계절 사용 가능하다. 뉴욕스트리트,핑키블라썸 2종. 13만5000원.


쁘띠엘린 밀로앤개비 캐릭터 메시패드
동물 친구의 형상을 그대로 적용한 입체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잠자리를 즐겁게 한다. 패드와 커버가 붙어 있는 일체형 패드로 보관과 세탁이 간편하다. 뒷면은 미끄럼방지 패드로 제작돼 안전하다. 3D 메시 소재의 그물 구조 원단은 통기성은 물론
일정한 온도 및 습도 유지에도 효과가 있다. 9만9000원.


토드비 3D 쿨매트
뛰어난 공기 투과율의 3D 메시 쿨매트. 세균 번식이 불가한 섬유로 제작돼 쾌적함과 청결을 유지할 수 있고, 100% 면 원단을 덧대 예민한 아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제작됐다. 애니멀팜, 오울패밀리, 몬스터프렌즈, 플라워가든 4종. 9만9000원.

위 기사는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키즈맘 판매처
kizmom.hankyung.com/magazine/
입력 2016-07-06 16:02:05 수정 2016-07-06 16:02:05

#25-36개월 , #헬스 , #수면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