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아이들에게 한복을 사주기 부담스럽다면 어린이 한복 대여로 명절 기분을 내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어린이 한복 대여 전문 브랜드에서 품질, 디자인, 서비스를 꼼꼼히 비교해 본 다음 원하는 곳에서 선택해보자.
◆ 어린이 한복 추천 브랜드
1. 베틀한복
직접 색감을 지정해 염색하고 자체제작 디자인으로 유명한 베틀한복. 온라인 홈페이지는 물론 강남, 홍대, 인천, 수원, 안양, 일산, 의정부, 분당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 편리하다. 한복이 고급스러워 방송 및 연예인 협찬도 많이 하는 곳이다. 어린이 한복 대여 외에도 결혼식 한복, 혼주 한복, 돌잔치, 칠순잔치 한복 등을 대여할 수 있다.
(좌)과거 임금이 사냥을 나갈 때 입던 철릭을 모티브로 제작된 황금색 철릭 쾌자한복. 남아한복으로 인기가 많은 의상이다.
(우)선선한 가을날씨에 맞게 착용 가능한 두루마기. 늠름해 보이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남아 한복.
(좌)한복도 색을 비슷하게 맞춰주면 커플푹, 패밀리룩 등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전통의 멋을 더욱 강조해 고급스러운 선을 자랑하며 아이와 아빠가 함께 입을 수 있는 가족한복.
(우)러블리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레이스당의. 소매까지 디테일한 디자인이 들어가 독특하고 색다른 느낌을 준다. 블라우스와 한복 당의의 느낌이 어우러져 유니크하면서도 눈길을 끄는 여아한복이다.
(좌) 색동한복을 요란하지 않고 고급스럽게 표현한 여아한복. 발랄하면서도 일반 색동한복보다는 가벼워 보이지 않으면서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추석 명절에 잘 어울린다.
(우) 흔하지 않은 배색의 당의 한복. 고운 남색과 흰색이 만나 한복이 한층 더 세련되고 멋진 느낌을 준다.
우리 눈에 익숙하지 않은 퓨전스타일의 한복보다는 전통의 멋스러움을 살리고 현대미까지 가미된 한복들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 아기나 어린이 한복에 대한 선호도 전통 한복 패턴 쪽으로 변화하고 있어, 진부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전통스타일 한복이 엄마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 베틀한복 김은선 대리
대여 가격 업체 문의
문의 강남점 02-548-7311 홍대점 02-337-6055 인천점 032-521-4690 수원점 031-225-6988 안양평촌점 031-389-1788 성남분당점 031-753-0770 일산점 031-903-7288 의정부점 031-829-7288
홈페이지 www.bettl.co.kr
2. 더이채한복
젊은 감각의 디자이너가 만드는 어린이 한복 더이채. 전통적인 아름다움에 현대적 소재와 트렌디한 컬러까지 더이채의 감성을 표현한 창작디자인 한복이다.
(좌) 옥색 상의와 분홍색 치마가 고운 색감을 자랑하는 여아 한복. 옥색 상의와 회색 바지가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남아 한복.
(우) 은은한 보라색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동 한복. 형제자매가 함께 매치해도 예쁘다.
(좌) 의젓한 꼬마 도련님으로 변신하는 남아 한복. 복건과 함께 매치하면 더욱 멋스럽다.
(우) 고급 레이스지로 제작된 여아 한복. 흰색과 연분홍색의 조합이 아이의 하얀 얼굴을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2016 컬러 트렌드인 로즈쿼츠의 은은한 색감이 어린이 한복에서도 인기가 많다. 특별한 날, 심플한 컬러감에 웨딩지(레이스,패치) 소재로 디자인한 한복이 강세다.
-더이채한복 전영화 대표
대여 가격 홈페이지 참고
문의 070-4123-2016
홈페이지 storefarm.naver.com/the-echehanbok
3. 단미한복
단아한 전통미를 강조하는 단미한복. 화려한 디자인과 심플한 디자인의 아동 한복이 함께 있어 엄마들의 취향을 만족시킨다.
(좌) 깜찍한 노란색 저고리 중앙 부분에 붉은 띠를 둘러 심심하지 않게 디자인했다.
(우) 저고리 소매 끝부분에만 색동을 적용해 단정한 느낌을 살렸다.
(좌) 레이스 치마로 화려한 느낌을 살린 반팔 퓨전 한복. 분홍색 바탕에 꽃무늬가 있는 치마라 여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우) 빨간색과 노란색의 조화가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여아 한복. 노란 치마에 노리개로 포인트를 줘 더욱 멋스럽다.
대여 가격 홈페이지 참고
문의 070-8821-1513
홈페이지 danme.net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