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전문 사이트 세븐에듀 주최로 ‘서울대 멘토링 캠프’가 진행됐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가 대표로 있는 세븐에듀는 지난 8월에 열린 ‘카이스트 멘토링 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힘입어 지난 15일 서울대 멘토링 캠프를 다시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서울대 멘토링 캠프는 오리엔테이션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생과 멘토의 만남을 가진 후 서울대 캠퍼스 투어 및 강연, 그리고 멘토링을 통해 대학 진학과 진로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울대 출신으로 대치동 인문논술 스타강사로 알려진 최성호 강사의 ‘수시 입시 대비법’ 강연과 서울대 재학생 문요한 멘토의 ‘멘토가 들려주는 공부법’ 강연으로 입시 전략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고 조별 활동 시간을 통해 서울대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번 ‘서울대 멘토링 캠프’는 지난 ‘카이스트 멘토링 캠프’와 마찬가지로 참가자 전원에게 점심식사와 서울대 후드티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서울대 각 학과 및 전공을 소개하는 서울대 투어를 통해 학생들에게 서울대학교 생활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최 모 군은 “직접 서울대 출신의 멘토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의 열정을 배우는 동시에 학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공부하는데 현실적인 도움과 원동력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김 모 군은 “멘토의 강연과 멘토링을 듣고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하면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용기와 목표가 생겼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 멘토링 캠프를 주최한 차길영 세븐에듀 대표는 “단순히 학교 캠퍼스 투어라는 경험적인 측면만 전달하고자한 것이 아니라, 멘토링 캠프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실질적인 준비를 해야 하는지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캠프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존 선착순 2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던 서울대 멘토링 캠프는 예상보다 많은 신청자로 3차 멘토링 캠프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3차 ‘서울대 멘토링 캠프’는 오는 11월 5일 토요일 진행되며, 현재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다.
서울대 멘토링 캠프 3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은 키즈맘 기자 je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