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육아는 장비 빨?' 선배맘이 추천하는 필수 육아용품 BEST 10

입력 2016-10-25 15:45:31 수정 2016-10-25 15:45:3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육아는 장비 빨'이라는 말처럼 엄마의 힘을 덜어주는 육아용품이 필요하다. 직접 사용하기 전에는 편안함을 몰라 구입하기 주저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편리함에 눈이 번쩍 뜨인다. 선배 맘이 예비맘들에게 추천하는 육아용품 BEST 10을 만나보자.

◆ 예비맘들에게 추천하는 육아용품 BEST 10

1. 보채는 아이에게 딱인 ‘바운서’

울고 보채는 아이들을 달래주고 혼자 놀다 잠들어도 편안한 자세로 아이를 받쳐 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국민 바운서라 불리며 엄마들의 식사 시간을 제공해주는 효자 상품이다. 바운서가 없다면 아이를 바닥에 놓거나 안고 다녀야 하기 체력적으로 무리가 된다.

2.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유모차’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한 유모차는 엄마와 아이의 필수 육아용품이다. 유모차를 선택할 때는 이동 수단과 주변 환경을 꼼꼼하게 따져서 선택해야 한다. 유모차의 종류는 안락하고 안정감 있는 디럭스형, 디럭스의 장점과 휴대용 유모차의 간편함을 섞은 절충형,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이동에 편리한 휴대용 등으로 구분한다.

3. 국민 육아 모빌 ‘전자동 모빌’

움직이는 인형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가 연속해서 흘러나와 아이의 눈과 청각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품이다. 신생아의 경우 흑백 모빌을 달아주면 눈앞에 움직이는 물체를 처다 보면서 시각을 자극하고 음악 소리로 청각을 발달시킬 수 있다.

4. 살균 기능을 가진 만능 ‘젖병 소독기’

젖병과 이유 식기, 장난감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소독기는 필수 육아용품이다. 젖병 소독기를 선택할 때는 사이즈가 넉넉한 상품과 건조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한다.

5. 안전이 제일 중요한 ‘카시트’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카시트는 사용 연령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벨트와 장시간 앉아있어도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쿠션감이 탁월한 제품이 좋다.

6. 식사 예절을 배우는 ‘식탁 의자’

아이들의 올바른 식사 예절을 훈련하고 식사 시간 외 간식 섭취와 놀이 등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을 선택한다. 좋은 식탁 의자는 흔들림 없고 식탁의 높이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7. 직접 착용하고 구입하는 ‘아기띠 & 힙시트’

아기띠는 외출 필수품으로 아이의 엉덩이를 감싸 안아주는 아기띠와 쿠션으로 엉덩이를 받쳐주는 힙시트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아기띠와 힙시트 모두 엄마의 손을 자유롭게 만들어주고 아이의 무게를 분산시켜 안아주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 아기띠는 직접 착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한다.

8. 멀티 기능을 갖춘 ‘물티슈’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호하고 아이 용품을 간단하게 닦을 수 있는 물티슈는 육아의 필수품이다. 물티슈를 선택할 때는 화학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아이 피부에 닿아도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9. 목욕 시간을 편하게 만드는 ‘욕조’

아이 욕조는 물의 온도 변화를 체크할 수 있는 것과 물 배출이 편리한 것, 물이 적게 들어가면서 욕조 안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받쳐주는 제품을 선택한다.

10. 물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전기 포트’

분유 수유 아이라면 물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보온 기능의 전기 포트는 필수다. 매번 물을 끓이고 식힐 필요 없고 물 온도가 낮아지면 자동으로 끓어서 알맞은 온도로 유지해준다. 밤중 수유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필수 육아용품,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하자

아이가 사용하는 육아 용품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기능과 재질을 비교해서 구입해야 한다. 인터넷으로 보는 것보다 크기가 크거나 작을 수 있고 화면으로 보여지는 것보다 제품이 부실할 수 있다.

예비맘, 육아맘이라면 임신, 출산, 육아, 교육용품이 한 자리에 모인 '서울베이비페어'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신제품은 물론 아이 용품을 직접 착용해보고 비교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제8회 서울베이비페어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514 SETEC

기간 2016.10.27(목)~2016.10.30(일)

문의 02-6350-8900

홈페이지 www.seoulbabyfair.co.kr


◆ 서울베이비페어 알차게 즐기는 법

-나만의 동선 짜기

많은 브랜드가 참가하기 때문에 볼 것도 많고 관람하는 사람도 단연 많다. 사람이 붐비는 주말의 경우 반드시 들려봐야 하는 브랜드를 체크해서 관람하기 쉬운 동선을 짠다. 서울베이비페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참가 브랜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장 지도가 있다.

-이벤트 확인하기

서울베이비페어의 경우4일 내내 매일 선착순 관람객 1004명에게 특별한 유용한 육아용품 증정하는 1004이벤트, 무료입장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4 이벤트는 4일간 총 4016명에게 예림아이 도라스티커북·보솜이 아기 물티슈·베베스킨 크리미 오일·베베숲 물티슈 등 다양한 선물을 랜덤 증정한다.


류신애 키즈맘 기자 loveu@hankyung.com
입력 2016-10-25 15:45:31 수정 2016-10-25 15:45:31

#0-12개월 , #임신 , #출산 , #교육 , #패션 , #뷰티 , #이슈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