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년 전통을 지닌 핀란드 파제르(FAZER)사의 질리맥스(XYLIMAX)가 ‘제8회 서울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파제르사의 한국 공식 파트너 테라코어에 따르면 질리맥스의 대표 제품인 질리맥스 무민, 리틀 마이 등을 비롯해 하반기 새롭게 출시한 제품 유카멘솔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질리맥스 무민(XYLIMAX® MOOMIN) 90g, 질리맥스 무민 리틀 마이(XYLIMAX® MOOMIN LIITLE MY) 85g, 질리맥스 유카멘솔(EUCA MENTHOL) 90g, 질리맥스 벌크 백(XYLIMAX® Bulk bag) 700g & 디스펜서 등이다.
질리맥스 무민과 리틀 마이는 핀란드 100% 자일리톨 제품으로 자일리톨의 순수 함량이 최고 95%이며, 유소아를 포함한 모든 가족의 구강건강제품으로 북유럽 및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15년 국내 출시 이후 약 180개 이상의 치과, 보육시설 및 산후조리원 등에 충치예방 제품으로 공급되고 있다.
질리맥스 유카멘솔은 시원한 민트와 멘솔향이 첨가된 신제품으로 충치예방을 막아주고 구강건조증, 인후통의 감소, 금연 보조제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자일리톨은 천연감미료로 충치 발생의 주요 원인균인 스트렙토 코커스 뮤탄스균을 죽이고 프라그 생성 방지와 구강건조증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특히 치아가 나기 시작하는 어린이부터 출산 직후 엄마들에게 권장하며 엄마아빠가 모두 섭취함으로써 부모로부터 아이에게 수직 감염되는 충치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특히 질리맥스 제품은 무설탕제품으로 당뇨(소아당뇨)나 비만증에도 복용 가능하며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핀란드 어린이 대부분이 섭취하는 제품으로 높은 자일리톨 함량을 자랑한다.
지난해 국내에 처음 소개된 질리맥스는 유명 대학병원과 전국 유명 소아전문 치과 등에서 예방치료 프로그램 목적으로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의 유명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보육시설로 보급이 시작돼 유소아들의 충치예방교육 목적으로 이용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새로 출시한 무민 프룻 캔디(Moomin Fruit candy)와 프리미엄 초콜릿 게이샤(GEISHA) 제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용 테라코어 대표이사는 “지난 2015년 7월 질리맥스를 국내 정식 론칭한 이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 서울베이비페어에서도 우수한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베이비페어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서울 대치동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다양한 육아용품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니 놓치지 말자. 키즈맘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 현장 구매시 5000원.
김정은 키즈맘 기자 je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