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씽
'마이펫의이중생활'과 '미니언즈' 제작진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애니메이션. 12월 22일 개봉. 전체 관람가.
◆ 극장판 도라에몽: 신 진구의 버스 오브 재팬
기대 이상의 극장판을 선보이는 도라에몽 시리즈. 가출을 결심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아무도 없는 7만년 전 원시시대로 떠난다. 자연 속에서 신나게 자유를 즐기던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다시 집으로 돌아오지만, 그곳에서 시간의 틈에 빠져 현대로 오게 된 원시인 ‘쿠쿠루’를 만나게 된다. 쿠쿠루의 부족인 태양족이 정령왕 ‘기가좀비’와 어둠족에게 습격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쿠쿠루와 함께 원시시대로 돌아가 태양족을 구하기 위해 맞서 싸운다.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선사하는 영화. 12월 21일 개봉. 전체 관람가.
◆ 스노우타임
찰흙으로 만든 듯 친근한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돋보이는 애니메이션.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 아이들은 루크 팀과 소피 팀으로 나뉘어 눈싸움을 시작한다. 스노우볼이 무한대로 만들어지는 얼음요새를 차지하기 위해 양 팀은 더욱 강력한 눈싸움 장비로 서로를 공격하는 가운데, 급기야 해서는 안 될 위험한 함정을 만들어 긴장감을 조성한다. 12월 15일 개봉. 전체 관람가.
◆ 부릉! 부릉! 브루미즈: 스피더의 모험 일기
스크린 안에서 신기한 자동차 ‘브루미’ 친구들과의 짜릿한 모험이 펼쳐진다. 브루미즈의 리더 스피더가 사는 마을에서는 매일매일 신나는 일들이 펼쳐진다.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고, 외계인 친구도 만나고, 마을 어딘가에 숨겨진 보물도 찾고, 산타 할아버지도 만나는 등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사건들이 펼쳐진다. 스피더가 출전하는 어린이 경주 대회 결과는 어떻게 될까? 12월 15일 개봉. 전체 관람가.
◆ 호두까기 인형: 장난감 왕국 대모험
명작동화 호두까기 인형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영화.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을 기다리던 남매 마리와 프리츠는 드로셀마이어 할아버지에게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로 받게 된다. 크리스마스 이브날 밤, 마리는 장난감 왕국을 파괴하려는 '쥐마왕'과 '‘호두까기 인형'의 놀라운 전투를 목격하게 되고, 얼떨결에 호두까기 인형을 따라 장난감 왕국을 지키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과연 마리와 프리츠는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왕국을 지켜낼 수 있을까? 12월 15일 개봉. 전체 관람가.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