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수학 프랜차이즈 차수학에서 주최한 제2회 전국 수학 경시대회의 시상식이 지난 15일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79명의 우수 학생과 35명의 우수 지도자가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최우수상은 평내스마트의 김O빈 학생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향남화원스마트, 대구진량스마트, 매니저스마트, 전주송천스마트, 센텀스마트, 봉선스마트, 죽림스마트, 다니엘주안스마트, 양학스마트, 효자직영스마트, 박진스마트, 행당스마트까지 총 17개 가맹점이 수상했다.
장려상으로는 풍산스마트, 만년스마트, 상동대동다숲스마트, 구서스마트, 가현스마트, 염창스마트, 성균관스마트, 상록스마트, 동탄2포스코더샵스마트, 도전차수학스마트, 백양스마트, 신성스마트, 청라해원스마트, 대구남산스마트, 동2꿈에그린스마트, 풍경채스마트, 호반스마트, 제천하소스마트, 전주송천오송초스마트, 이화스마트, 하대스마트, 대구상동스마트 등 총 61개 가맹점에서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그 중 남양주에 위치한 평내스마트 캠퍼스에서는 지난 1회 경시대회에 이어 2회 차수학 경시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배출하며 2회 연속 최우수상 배출로 화제가 됐다. 특히 이번 경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김O빈 학생은 최단 시간인 37분 만에 주어진 25문제를 모두 해결하며 뛰어난 수학 성취도를 보여주었다.
최우수상 수상자 김O빈 학생은 "이번 경시대회를 통해 수학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공부는 힘들기만 한 줄 알았는데 이번 경시대회를 통해 공부하는 게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2년 연속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게 된 차수학 평내스마트 캠퍼스의 박안라 원장은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최우수상을 우리 캠퍼스에서 배출하게 된 게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해서 O빈이처럼 다른 모든 아이들에게 수학을 공부하는 기쁨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차수학 관계자는 "이번 경시대회를 통해 전국 학생들 사이에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앞으로 더욱 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학 경시대회를 진행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확인하고 학생들을 격려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차수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