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이 아기띠와 힙시트를 구매할 때 기능과 안전을 가장 우선시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기원플러스(주) 베베띠랑(대표 권오용)은 엄마들이 힙시트와 아기띠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점과 올인원 힙시트에 따른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지난 13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육아맘들의 올인원 힙시트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베베띠랑과 맘스다이어리몰이 함께 실시했으며, 임신 중이거나 출산 1년 이내의 여성 2137명을 대상으로 했다.
설문조사 결과 아기띠와 힙시트를 구매할 때는 브랜드와 디자인보다 기능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응답한 인원이 무려 1753명(82%)으로 나타났다.
기능과 함께 제품의 원산지와 생산자 보험 등 업체의 신뢰성과 안전성, A/S의 용이성 등을 확인한다는 응답자 비율 역시 1906명(89.2%)로 높게 나왔다.
3 in 1 힙시트(올인원 힙시트) 제품에 대한 인식 항목에서는 2081명(97%)이 이미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또한 3 in 1 힙시트 방식의 제품(아기띠와 힙시트형 아기띠 그리고 단독 받침형 힙시트로 사용이 가능)이 2 in 1 방식(힙시트형 아기띠와 단독 받침형 힙시트)보다 경제성이 더 높다고 응답했다. 3 in 1 힙시트 제품의 방식이 임신·출산 준비를 하는 엄마들에게 익숙해졌다는 분석이다.
힙시트 제품 기능으로는 힙슬라이딩, M자형 신생아 다리 자세 보정, 무게 분산 벨트 등 신생아들을 위한 기능적인 힙시트를 중요시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와 함께 멀티 기능 및 사이즈 조절로 아기의 성장 단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제품을 중요시하는 응답자도 많아 합리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알 수 있었다.
힙시트 아기띠 전문 브랜드 베베띠랑을 운영하고 있는 기원플러스는 이러한 조사 결과와 관련해 "최근 불거지고 있는 안전 불감증에 소비자들이 스스로 주의하고 예방하고자 하는 의식들이 생겨나면서 제품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됐다"며 "나를 위한 편리한 기능과 안전하게 키우고 싶은 니즈 등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노유진 키즈맘 기자 genie89@hankyung.com